서울시, 개통기념 6㎞ 3천명 도심 라이딩 퍼레이드 개최

[환경일보] 서울시가 종로1가~5가 사이 2.6㎞ 자전거 전용차로를 오는 4월8일(일) 개통한다. 

작년 연말 운영을 시작한 종로 중앙버스전용차로에 이어 4대문 안 녹색교통진흥지역 내 설치되는 녹색교통 이용공간이다. 

중앙버스차로와 동일한 구간(2.8㎞)을 따라 이어지는 차로이며, 오직 자전거만 달릴 수 있다.

자전거 전용차로는 차도의 일정 부분을 자전거만 통행하도록 차선, 안전표지, 노면표시를 통해 차량이 통행하는 차로와 구분된다.

서울시는 자전거 전용차로 개통 기념으로 4월8일 도심 라이딩 퍼레이드를 개최한다. <사진제공=서울시>

서울시는 야간에도 자동차와 자전거가 안전하게 주행할 수 있도록 태양광매립형 LED등을 설치한다. 

특히 교통량이 많은 교차로 주변에는 분리대‧시선 유도봉 등 안전시설도 설치해 운전자와 자전거 이용자의 안전을 배려한다.

한편 서울시는 4월8일(일) 자전거 전용차로 개통 기념 자전거 운전자 3천명이 종로~흥인지문~청계천로~종로 6㎞ 도심순환 구간을 라이딩 하는 도심 라이딩 퍼레이드를 개최한다.

종로 자전거도로를 포함해 종로 구간 남측 전차로를 주행하고 흥인지문을 지나 청계천로 자전거 우선도로를 여유 있게 주행하는 코스다.

접수는 13일(화) 오전 9시부터 서울시 홈페이지(http://seoul.go.kr)에서 할 수 있다. 선착순 3천명을 모집한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