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 기후변화 대응, 환경산업 협력 등 새 정부 환경정책 소개

환경부는 3월16일, 주한공관장 초청 환경정책 설명회를 열고 기후변화 대응, 환경산업 협력 등 새 정부의 환경정책을 소개하는 자리를 가졌다. <사진=김민혜 기자>

[조선호텔=환경일보] 김민혜 기자 = 환경부(장관 김은경)가 주한대사 등 주요 외국 대사관 직원에게 2018년 주요 환경정책을 소개하는 ‘주한공관장 초청 2018년도 환경정책 설명회’를 3월16일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환경부의 2018년도 환경정책 전반에 대한 소개 및 기후변화 대응, 환경기술·산업 협력, 지속가능한 생물다양성 보전·이용 등 그동안 외국과의 협의과정에서 관심도가 높았던 주제들을 선정해 핵심 추진 사항을 중점적으로 소개한다.

김은경 환경부 장관이 설명회에 참석한 주한 공관장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환경부는 올해를 환경정책 전환의 원년으로 삼았다. 이에 ’국민과 함께 여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추진하는 2018년도 핵심 정책과 사업에 대한 설명과 보완된 온실가스 감축 로드맵, 제2기 배출권거래제 시행 등 추진 중인 기후변화 대응 정책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김은경 환경부 장관은 “우리나라 환경기술·산업의 해외 진출 확대와, 지속가능발전목표 이행을 위한 국제적 환경협력이 한층 강화되는 계기가 되는 설명회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주한공관장 초청 환경정책 설명회에 참석한 환경부 김은경 장관과 공관장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관련기사 추후 게재>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