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나도 혹시 채무조정을?’ 개인회생 제도로 발길 돌린 채무자

[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현재 개인회생 신청이 증가하는 기본적인 요인은 가계부채의 확대와 상환 실패 등이다.

그러나 수임료를 노리는 브로커들의 활동이 영향을 미치면서 채무조정 제도 가운데서도 개인회생에 대한 쏠림 현상으로 인해 법원의 엄정 대응 및 철저한 심사로 인해 개인회생의 인가율은 올라가지 않고 있다.

그래서 지방법원은 악성 채무자들이 불법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브로커와 계획적으로 채권자들에게 피해를 끼치는 행위를 막기 위해 심사를 강화하고 있다.

이로 인해 생활이 정말 어려운 채무자에게 적지 않은 피해를 보고 있다.

재정적 어려움으로 인해 마련된 개인채무자들을 위한 개인회생은 채무에 대한 모든 이자가 면제이며, 최대 원금의 90%의 부채탕감이 가능하다.

개인회생신청자격 및 개인회생절차는 고용보험의 가입유무를 따지지 않고, 아르바이트, 비정규직 일용직 등 고용형태와 영업소득신고 유무에 상관없이 일정한 소득이 있어야 한다.

또 현재 과다한 대출금, 카드연체, 개인사채, 빚 보증, 일수 등 채무발생 원인과 시기는 상관없이 신청할 수 있다.

이러한 채무자(신청인)들에게 법무법인 우주 김윤락 변호사는 개인회생 및 파산제도를 신청하기 전에 반드시 허가를 받은 법률사무소에서 충분한 상담과 개인회생자격 및 개인회생절차 등의 설명을 듣고 사건을 진행해야만 이러한 피해를 막을 수 있다고 조언한다.

김윤락 변호사는 파산직전의 어려움에 처한 이를 위해 개인회생자격 및 ‘재산목록과 소득증명자료, 수입 및 지출사항, 채무경위 진술서, 변제계획안’ 등의 모든 서류를 빠짐없이 준비해 접수하며 채무조정제도의 더 자세한 상담을 원하는 경우에는 도산 팀으로 이루어진 비공개 무료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늦게까지 근무를 하고 있는 직장인들을 위해서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은 야간(오후9시)상담을 진행하고 있어 상담 시간대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오성영 기자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성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기상청 국정감사
[포토] 대한민국 탄소포럼 2018 개막
[국감] 국회 산자위 '에너지' 부문 국정감사
[국감] 국회 산자위 '산업·통상' 부문 국정감사 시작
[일연 유현덕의 캘리그래피] ‘한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