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노동·안전 금융·경제
KB국민은행, '미얀마근로자를 위한 한국어교실' 운영의정부 외환센터에서 매주 일요일 진행
KB국민은행 의정부 외환센터에서 진행된 '미얀마근로자를 위한 한국어교실' 입학식 사진 <사진제공=KB국민은행>

[환경일보] 심영범 기자 =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경기도 의정부시 행복로에 위치한 KB국민은행 의정부 외환센터에서 '미얀마근로자를 위한 한국어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10월 오픈한 의정부 외환센터는 평일 은행 방문이 어려운 외국인 근로자들을 위해 일요일에 영업한다.

KB국민은행은 미얀마커뮤니티와 함께 운영위원회를 구성해 외환센터 내 2층에서 매주 일요일 한국어 교실을 운영한다.

한국어교실은 교육정원을 넘는 신청자가 몰리는 등 경기도 전역에 근무하는 미얀마 근로자들의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앞으로 한국어교실은 미얀마커뮤니티 거점으로서 휴식 공간 및 모임 장소로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KB금융그룹(회장 윤종규)은 동남아시아를 중심으로 국가별 맞춤 전략을 추진해 오고 있으며, 마이크로 파이낸스 법인을 설립해 미얀마 현지인들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미얀마 지원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쳐오고 있다.

작년 12월에는 의정부시에서 '미얀마근로자들을 위한 문화축제'를 개최하고 생활법률 핸드북, 방한용 패딩 등을 교부하여 한국 정착 지원을 위한 나눔 활동을 펼쳤다.

또한, 외환센터 내에도 미얀마 국적 상담직원을 배치하여 편리한 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언어 문제로 한국 생활 정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미얀마 근로자들에게 한국어교실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평일 은행 이용이 어려운 외국인근로자들을 위해 원곡동(안산), 오장동(서울), 김해(경남), 경안(경기 광주시), 의정부(경기 의정부시)에서 일요일 영업을 하고 있다.

또한, ‘외국인 특화상품 및 서비스(KB WELCOME 패키지 및 KB ONE ASIA 송금)’, 외국인고객 패널 제도, 일요일 외국인 특화 다국어 고객방송 실시 등 외국인고객을 위한 다양한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심영범 기자  syb@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심영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고양시 스마트도시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대상 수상
제1회 에어페어_미세먼지 및 공기산업 박람회
정조대왕 능행차 재현
제4회 담수생물 다양성과 활용 국제심포지엄
기상청-행안부, 지진안전캠페인 개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조승환 제6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장 임명조승환 제6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장 임명
[기고] 스마트 방역 위한 국제 융합 연구 필요[기고] 스마트 방역 위한 국제 융합 연구 필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