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노동·안전 노동
건설업·벌목업 고용·산재보험료 납부, 4월2일까지‘토탈서비스’로 전자신고 시 추첨 통해 경품행사 실시
근로복지공단은 4월2일까지 건설업·벌목업 고용·산재보험료 신고·납부를 완료해야 한다고 밝히며 고용·산재보험 토탈서비스를 이용한 전자적 신고방법을 권장했다.

[환경일보] 김민혜 기자 = 건설업·벌목업 사업장은 4월2일까지 고용보험과 산재보험에 대한 2017년도 확정보험료와 2018년도 개산보험료를 근로복지공단(이사장 심경우)에 신고·납부해야 한다.

보험료 신고는 사업장 관할 공단 지역본부 또는 지사에 팩스, 우편, 방문 등을 통해 할 수 있으나, 근로복지공단은 고용·산재보험 토탈서비스를 이용한 전자적 신고방법을 적극 권장하고 있다.

전자신고(토탈서비스)를 통해 보험료를 신고하는 경우 보험료 경감 혜택(최대 만원)은 물론, 3월 26일까지 일찍 신고한 얼리버드 사업장은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다양한 경품도 추첨을 통해 받을 수 있다.

보험료 신고 등 고용·산재보험 관련 보험사무처리가 어려운 사업장은 공단으로부터 인가받은 보험사무대행기관에 보험료 신고를 위탁하여 보험료 신고 대행 서비스를 받을 수 있고, 가까운 보험사무대행기관은 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보험료 납부는 안내받은 빈 납부서에 직접 보험료를 기재해 시중은행이나 우체국에 납부하거나 인터넷 뱅킹, 신용카드 납부도 가능하다. 2018년도 개산보험료는 연 4회 분할납부가 가능한데 4월2일까지 일시납부 할 경우에는 3%의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만약, 4월2일까지 보험료 신고·납부를 하지 않거나 신고한 보험료가 사실과 다를 경우에는 연체금, 가산금, 보험급여징수금 등이 부과될 수 있다.

김민혜 기자  clare@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민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고양시 스마트도시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대상 수상
제1회 에어페어_미세먼지 및 공기산업 박람회
정조대왕 능행차 재현
제4회 담수생물 다양성과 활용 국제심포지엄
기상청-행안부, 지진안전캠페인 개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조승환 제6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장 임명조승환 제6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장 임명
[기고] 스마트 방역 위한 국제 융합 연구 필요[기고] 스마트 방역 위한 국제 융합 연구 필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