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컷.

[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사회교육중앙회가 올바른 임신•출산정보와 유아교육방법을 알고자 베이비페어와 유아교육전 등의 육아박람회에서 제공하는 육아정보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인성지도사자격증과 부모교육지도사자격증 등 22가지 1급2급 자격증종류에 전액무료수강으로 온라인교육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무료수강지원 취지는 임신과 출산정보 및 다양한 교육방법(인성교육과 미술교육 및 교구 등)을 제공하는 2018베이비페어와 유아교육전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조건 없이 전액무료수강으로 온라인교육을 지원하고, 아이의 창의력 키우기와 인성발달방법에 자기계발을 원하는 이들과 취업준비생들에게는 취업경쟁력 향상을 돕고자 사회교육중앙회가 사회공헌활동으로 마련했다.

무료수강 신청방법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에 회원가입간 추천인란에 “사회교육” 기입 후 수강신청까지만 하면 강의무료오픈 처리된다.

신청자들은 개설된 유아교육지도 분야와 심리상담사분야 총 22가지 자격증종류 중 희망하는 3과정까지 선택해 무료수강이 가능하다.

또한 지원취지에 따라 신청간 일체의 제출서류(아이사랑카드 및 아이행복카드, 고운맘카드와 국민행복카드, 국비지원무료교육종류인 내일배움카드신청 및 취업성공패키지 등)는 없다.

이들과 더불어, 보육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아이돌보미서비스(아이돌봄서비스)나 아이사랑보육포털 및 육아종합지원센터 등에 관심 있는 이들, 유아복지교육자격증 취득을 하고자 보육교사자격증과 유치원교사자격증 및 사회복지사자격증 취득을 준비하는 이들, 취업준비를 해보고자 취업정보사이트나 여성인력개발센터(여성일자리센터와 여성새로일하기센터 등)의 취업정보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도 이번 전액무료수강지원이 좋은 기회라고 교육원 담당자는 말했다.

개설된 전 자격증과정은 컴퓨터, 스마트폰으로 최장 6주 기간에 인터넷강의, 자격증시험이 진행되며 취득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등록 돼 있다.

이에 유아교육지도관련 직종과 정서•인성발달 심리상담사분야 취업 등에 활용된다.

이에 사회교육중앙회에서는 일자리구하기를 희망하는 이들의 구직활동을 돕고자 교육원 홈페이지 취업정보센터를 통해 채용정보와 방과후교사 구인정보 및 홈플러스•이마트 문화센터 강사지원방법, 무료이력서양식 다운로드방법 등을 무료열람 가능하도록 제공하고 있다.

베이비페어(베페)는 올바른 육아교육을 위한 교육방법과 임신출산관련 용품 등을 한자리에서 체험할 수 있는 박람회를 뜻하며 개최기간에 전국(대전맘아랑베이비페어 및 송도베이비페어, 대구•부산베이비페어와 천안베이비페어, 등)에서 진행된다.

또한 유아교육전(유교전)은 영유아교육의 최신트렌드와 교육프로그램, 육아용품정보를 제공하는 유아박람회이며 서울국제유아교육전&키즈페어 등이 알려져 있다.

유아교육지도 분야는 인성교육프로그램으로 아이의 인성발달을 돕고 올바른 성장을 돕는데 목적이 있으며 학습지도법으로 창의력 키우기와 한글공부 등을 지도한다.

주요 활용처로는 어린이집과 유치원 및 학원, 영재교육원을 포함한 교육시설에서 활용된다.

심리상담사분야는 심리학적 기법으로 아이의 정서안정을 돕고 자기성장과 사회성발달 향상을 돕는다.

또한 청소년•성인에게는 심리검사와 심리상담치료를 통해 학교와 직장에서의 대인관계 스트레스나 다양한 갈등 해소법 등을 도모한다.

주요 활용처로는 아동청소년심리상담센터(심리상담소)와 다문화가족지원센터, 기업의 CS교육과 리더십교육 등의 대인관계상담분야에서 필요로 한다.
 
한편, 사회교육중앙회에 개설된 유아교육지도 분야 자격증종류 중에는 인성지도사자격증과 부모교육지도사자격증 및 영재창의지도사자격증 등이 포함되며 심리상담사분야 자격증종류 중에는 아동청소년심리상담사자격증과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놀이치료사) 등이 자격증과정에 해당된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