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혼부부 등 ‘내 집 마련’의 꿈을 꾸는 이들이 선호하는 주거형태로 ‘타운하우스’가 떠오르는 가운데 주변 입지의 편의성 및 최적화된 학군, 교통 등으로 주목 받고 있는 신규 분양 단지가 있다.

풍동 삼성캐슬 테라하우스는 대학 병원과 대형 마트, 문화센터, 공원 등이 반경 1km 이내에 위치하고 있다. 특히 경의선 풍산역이 근처에 위치해 서울 도심인 서울역과 강남역을 각각 30분대, 1시간 10분대 진입이 가능하며 고양ic를 이용한 외곽순환 고속도로 이용도 가능할 만큼 교통의 요지로 알려져 있다.

또한, 교육여건으로는 근처에 2개 고교를 비롯해 초등학교부터 고등학교까지 7군데가 위치해 있고, 동국대학교 바이오메디캠퍼스 등이 있다.

삼성캐슬 관계자는 “풍동 더 테라하우스는 엘리베이터, 야외테라스, 넓은 유럽형 와이드거실, 시스템에어컨 기본 제공, 외부테라스연결, 아일랜드테이블 인덕션 기본설치 등 최적의 입지와 교통, 학군 외에도 집 그 자체로도 상당한 메리트를 가지고 있다”고 전했다.

㈜삼성캐슬은 앞서 분양한 풍동, 식사동, 중산동, 내유동, 성석동 등 입주가 모두 완료 되는 등 주민 선호도가 높은 가운데 지난 2017년 유명 언론사가 주최한 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건축(신축빌라)부문을 수상한바 있다. 

한편, 오는 4월초 풍동2차 테라하우스를 오픈 할 계획이며 총55세대 7개동 다양한 평수의 공간분리를 만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