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플러스 보건·식품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 노동‧시민 단체와 논의제1차 건강보험 종합계획 수립 일정 및 건강보험 재정 관련 논의

[환경일보] 김영애 기자 =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는 3월23일(금)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 정책’ 추진 관련, 노동자, 시민 등 건강보험 가입자 의견 수렴을 위한 제4차 실무협의체 회의를 진행했다.

실무협의체는 지난 2월2일(금) 제1차 회의를 시작으로 이전까지 3차례에 걸쳐 논의를 진행해 왔었다. 이번 회의에는 가입자단체에서 민주노총 유재길 부위원장 등 6명, 복지부에서 건강보험정책국장 등 4명이 참석했다.

제4차 회의는 지난 회의에서 결정한 대로 제1차 건강보험 종합계획과 건강보험 재정 관련 사항이 논의됐다.

복지부는 ‘제1차 건강보험 종합계획’ 수립 일정과 의견수렴 계획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건강보험의 수입, 지출 등 전반적인 재정현황 등을 공유했다.

가입자 단체는 건강보험 제도 최초의 종합계획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내면서 차질 없는 준비와 수립 과정에서 충분한 의견수렴을 해줄 것을 요청했다.

지속가능한 건강보험제도 및 재정 운영을 위해 국고지원의 대폭 확충 뿐만 아니라 법정비율 준수, 사후정산제 도입 필요성을 제기했다.

아울러 건강보험정책심의위원회 등 건강보험 관련 거버넌스 개선 필요성에 대해서도 의견을 제시했다. 다음 협의체 회의(5차)는 4월13일(금)에 개최할 예정이다.

김영애 기자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영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100년의 시작, 새산새숲’ 토크콘서트
[포토] 국민과 함께하는 내 나무 갖기 한마당
한국산림복지진흥원 홍보·마케팅 담당자 공동연수
[포토] '대한설비공학회 홍보대사 위촉식' 개최
[포토] 환경 R&D 발전방향 정책포럼 개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동정] 동대문구의회, 동대문구급식관리지원센터 개소식 참가[동정] 동대문구의회, 동대문구급식관리지원센터 개소식 참가
[동정] 동대문구의회, '무공수훈자회 회원총회' 참석[동정] 동대문구의회, '무공수훈자회 회원총회' 참석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