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호남권
이재영 전라남도지사권한대행, “민선 7기 준비 철저”사업소․출연기관에 도정 구상․조직 쇄신안 고민 당부

[전남=환경일보] 현용일 기자 = 전라남도지사 권한대행 이재영 행정부지사는 26일 도 사업소와 출연기관에 민선 7기 전남 발전 구상과 조직 쇄신안 마련에 온힘을 쏟아줄 것을 당부했다.

이 권한대행은 이날 오후 도청 서재필실에서 열린 사업소․출연기관장 토론회에서 “오는 6월 13일 지방선거일은 사실상 민선 7기가 시작되는 날로, 세 달도 남지 않았다”며 “새로 취임할 도지사께서 도정을 구상하고 있겠지만, 이를 하루빨리 실현 가능하도록 구체화하기 위해서는 본청을 비롯한 사업소와 출연기관에서 미리 고민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 권한대행은 이어 “새로운 도정 추진을 위해 각 기관별로 조직을 어떻게 바꾸면 좋을 건지도 의견을 내달라”고 덧붙였다.

인구 대책과 관련해 이 권한대행은 “현재 추진하는 정책 대부분이 기존 정책을 개선하는 수준으로, 청년이 한 명이라도 더 오게 하고, 더 나가지 않게 하기 위해선 뭔가 새로운 안이 필요한 시점”이라며 “다소 황당한 아이디어라도 실현을 위해 논의를 거듭하다 보면 실효성 있는 대책으로 다듬어질 수 있으므로, 기존 시책과 다른 제안을 많이 내달라”고 당부했다.

이 권한대행은 또 “현재 도에서 전국 최초로 시작해 정부의 일자리 표준모델사업으로 선정된 ‘청년 내일로 프로젝트’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각 기관별로 실효성 있는 청년 공공일자리를 많이 발굴해달라”고 말했다.

현용일 기자  abraksass001@naver.com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현용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제1차 미세먼지 대응 도시숲 연구개발 협의회
판자촌서 패션산업 중심으로… 청계천 평화시장
[포토] 김재현 산림청장 ‘산림일자리위원회’ 참석
문희상 국회의장, 다문화가정 학생들 격려
무더운 여름엔 역시 ‘쿨맵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