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플러스 교육·과학
요양보호사 관련 요양병원관리사 자격증 무료 인강 지원 이벤트 진행
이미지 컷.

[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한국장학진흥원이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해 자격증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지원해주는 장학지원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고 전했다.

해당 이벤트에 참여하는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실버장학생’을 입력하는 것이다.

이벤트 당첨자는 요양보호사 관련 요양병원관리사 자격증 온라인 취득과정을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수강신청할 수 있다.

본 과정은 요양보호 대상자의 이해, 기본요양보호기술, 업무기록 및 보고, 치매요양 보호기술 등을 교육하는 20개 인강으로 이뤄져 있다.

간병인협회 등의 구인기관 구직이나 실버서비스 분야 학과 및 국비지원 학원의 교육을 원하는 이들이 수강하기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외에도 이벤트 당첨 시 한국장학진흥원의 실버병원코디네이터, 노후설계지도사 등 총 100종 자격증 취득과정 인강을 무료로 수강 가능하다.

또한 교육 이수 후에는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에 무료로 응시할 수 있다. 해당 교육원의 노인교육지도사, 실버건강지도사 포함 모든 자격증은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돼 있어, 취득 시 관련 기관에 활용할 수 있다.

한편 위 교육기관의 노인심리상담사 등 모든 자격증의 인강은 스마트폰으로도 언제 어디서든지 편리하게 수강할 수 있다.

오성영 기자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성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SL공사, 화재취약시설 현장안전점검
'라돈 저감 주택 시공 세미나' 개최
2018 KEI 환경평가본부 성과발표회
'제94회 KISTEP 수요포럼' 개최
SL공사, 주민대표와 ‘한마음 체육행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