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컷.

[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한국장학진흥원이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해 자격증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지원해주는 장학지원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고 전했다.

해당 이벤트에 참여하는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실버장학생’을 입력하는 것이다.

이벤트 당첨자는 요양보호사 관련 요양병원관리사 자격증 온라인 취득과정을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수강신청할 수 있다.

본 과정은 요양보호 대상자의 이해, 기본요양보호기술, 업무기록 및 보고, 치매요양 보호기술 등을 교육하는 20개 인강으로 이뤄져 있다. 

간병인협회 등의 구인기관 구직이나 실버서비스 분야 학과 및 국비지원 학원의 교육을 원하는 이들이 수강하기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외에도 이벤트 당첨 시 한국장학진흥원의 실버병원코디네이터, 노후설계지도사 등 총 100종 자격증 취득과정 인강을 무료로 수강 가능하다.

또한 교육 이수 후에는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에 무료로 응시할 수 있다. 해당 교육원의 노인교육지도사, 실버건강지도사 포함 모든 자격증은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돼 있어, 취득 시 관련 기관에 활용할 수 있다.

한편 위 교육기관의 노인심리상담사 등 모든 자격증의 인강은 스마트폰으로도 언제 어디서든지 편리하게 수강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