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호남권
순천시 2018년 주민참여 예산학교 개최자치분권 시대, 주민참여예산제도의 운영 및 시민과 위원의 역할 중점

[전남=환경일보] 현용일 기자 = 순천시는 4월 4일과 5일 이틀에 걸쳐 문화건강센터 다목적 홀에서 주민참여 예산학교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부터 자치분권 시대에 맞춰 주민의 참여확대와 권한을 강화하는 주민참여예산제도를 확대 운영함에 따라 시민과 참여예산 위원이 함께 참여하는 예산학교에 더 심도 있는 교육을 준비했다.

시는 자치분권 시대에 맞춰, 지난 2월 ~ 6월 10일까지 참여예산 제안제도를 운영 중이며, 읍면동 참여예산편성을 위한 참여예산위원회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실시되는 예산학교에서는 지방예산제도의 이해, 순천시 재정현황을 비롯해 시민참여부문 전문가인 김석 순천YMCA사무총장을 초청해 주민참여예산제도에 따른 시민과 위원의 역량 및 마인드 향상 등의 교육이 함께 진행된다.

예산학교에 참석을 원하는 시민은 순천시청 전략기획과 예산팀에 신청하면 되고, 참석자에게는 시민참여예산 시민위원회 위촉시 위원이 될 수 있는 자격이 부여 된다.

한편, 주민참여예산 제안은 6월 10일까지 운영되며, 시 홈페이지나 읍면동 민원실에서 접수가 가능하고, 제안된 사업은 추후 참여예산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2019년도 본예산에 편성하게 된다.

현용일 기자  abraksass001@naver.com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현용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국회에 울려퍼진 김덕수패 사물놀이
[포토] ‘(사)한국건설안전학회 2019년 정기학술대회’ 개최
[포토] 대한설비공학회 동계 학술발표대회 개최
[포토] ‘2019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종합 행정감사’
[포토] ‘경기도의회 2019 수자원본부 행정사무감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