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20세기 후반부터 꾸준히 성장해온 일본 미디어 문화는 이제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문화가 되었다. ‘오겡끼데스까(잘 있나요?)’로 유명한 공전절후의 명작 영화 ‘러브레터’부터 2017년 대한민국을 강타한 애니메이션 ‘너의 이름은’까지, 우리는 가장 가까운 이웃 중 하나인 일본의 문화를 언제 어디서나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다.

최근에는 한국판으로 리메이크된 ‘지금 만나러 갑니다’의 2004년 동명 일본판 원작 영화가 화제다. 비슷한 듯 다른 양 문화권의 차이를 절묘하게 녹여낸 같은 이름의 작품을 통해 일본 문화, 그 기본이 되는 일본어에 관심을 갖는 한국인들의 숫자는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이다.

 또한, 문화적인 요소와 취미나 여행등의 목적뿐만 아니라 1985년 이후 33년 만에 최고치를 찍은 일본경기 동향지수를 통해서도 알 수 있듯이 일본은 지금 그야말로 활황상태인 가운데 일본으로 유학 및 해외취업을 준비하는 일본어 수강생들 또한 급상승중이라고 일산시사어학원 일본어팀장은 말했다.

이에 일산시사어학원은 일본어 초심자부터 상급자까지 균형 있게 학습할 수 있도록 강의 커리큘럼 안에 말하기, 듣기, 쓰기, 읽기의 4가지 요소를 고루 구성, 학습자로 하여금 실생활 일본어 커뮤니케이션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일관되게 습득할 수 있게 하여 단기간에 일본어 실력을 효과적으로 높이고 고 있다고 일산시사어학원 일본어 공부기술연구소는 설명했다.

일산시사어학원은 대한민국 일본어 1등 대표브랜드인 시사일본어사의 일산캠퍼스로서, 발음, 문법, 회화 어느 것도 놓치지 않는 꼼꼼하고 스피디한 집중 트레이닝 프로그램과 업계 최초 e-러닝 통합교육(PC+모바일)을 도입해 오프라인 수업의 고농도 비타민 역할로 간단하고 철저하게 예/복습을 해결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한 합격보장 프로그램(JLPT 단기속성 전문 plan)과 정확한 레벨관리로 끝까지 책임지는 책임학습 시스템을 통해서 베테랑 강사들의 깔끔한 해설과 정확한 어법 문형 공식풀이와 한국인/일본인의 유기적 팀플레이 시스템을 통해 기초부터 회화 학습까지 모두 맞춤식 학습이 가능하다는 점은 오로지 외국어 교육 한 가지에 몰두하는 일산시사어학원이 일산일본어학원 가운데 지금의 독보적인 위치를 가질 수 밖에 없다는 것이 관계자들의 평가이다.

많은 일본어 학습자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휘부분은 활용도가 높은 어휘들을 수업시간에 난이도 기준에 따라 충분한 양을 반복 학습해 자연스럽게 암기되도록 하고, 포켓북과 mp3등을 통해 일상생활에서도 일본어를 지속적으로 접할 수 있게 짜여진 구성은 일산시사어학원 일산시사일본어학원 수강생들을 충분히 만족시키고 있다고 일산시사어학원 일본어 수강생은 말했다.

일산시사어학원은 10년 연속 대한민국 브랜드 파워대상, 외국어 브랜드파워1위의 어학원으로써, 영어회화, 중국어회화, 일본어회화, 토플, 토익스피킹, HSK, JLPT등을 한 곳에서 모두 배울 수 있는 일산 성인종합어학원으로써, 이는 입소문 칭찬 릴레이로 이어지는 가운데, 레벨별 다양한 프로그램과 베테랑 스타강사진은 일산시사어학원을 일산외국어학원의 메카로 거듭나게 했으며, 일산 시사어학원은 항상 중국어를 통해 더 높고 넓은 세상으로 향하는 수강생들의 꿈을 지원하고 응원하고 있다고 관계자들은 힘주어 말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