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뉴스 국제
“식수원 납 오염·어린이 건강장애 문제해결 최우선”EPA, 아동의 납 노출 연구에 80만 달러 지원
미 연방 전략 개발·이행 협의체 TF 구성·운영
아동의 납 노출 문제 해결을 위한 EPA 프로그램 포스터 <자료출처=EPA>

[환경일보] 미 환경보호청(EPA)이 수원지의 납 오염과 어린이 발달건강에 관한 연구에 80만 달러의 자금을 지원하기로 했다고 지난달 21일 밝혔다.

EPA가 지원하기로 한 채플 힐(UNC) 노스캐롤라이나 대학의 연구팀은 지역 주의 보건의료, 교육 및 수자원 시설 데이터를 활용해 민간 식수원의 납 오염과 아동의 혈중 납 농도 사이의 관계를 조사 평가할 예정이다.

민간 식수원의 납 수치는 정기적으로 모니터링 되지 않기 때문에 UNC 팀에 제공되는 기금은 현재 교내 보육센터의 음용수에서 납 농도를 측정하는 프로그램을 포함해 여러 연구 노력에 활용될 예정이다.

스콧 프루잇 EPA 행정관은 “아동의 납 노출은 심각한 건강상의 우려를 낳는다”면서 식수의 납 오염을 통한 아동의 납 노출을 해결하는 것은 EPA의 최우선 과제이고, 이 연구가 모든 지역사회와 민간 식수원에 도움을 줄 것”이라 말했다.

아동기의 납 오염에 대한 노출은 아동의 성장 발달을 저해하고 지속적으로 심각한 건강과 안전상의 위협을 야기한다. EPA는 지난 2월 중순 해당 이슈에 관한 연방 전략을 개발 및 이행하기 위해 협의체 TF를 구성한 바 있다.

* 자료 출처 : EPA
https://www.epa.gov/newsreleases/epa-provides-800000-research-lead-well-water-and-its-impacts-children

진새봄 리포터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진새봄 리포터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SL공사, 화재취약시설 현장안전점검
'라돈 저감 주택 시공 세미나' 개최
2018 KEI 환경평가본부 성과발표회
'제94회 KISTEP 수요포럼' 개최
SL공사, 주민대표와 ‘한마음 체육행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