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컷.

[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피부미인의 가장 우선조건은 깨끗하고 하얀 피부를 지니는 것이다. 하얀 피부는 단순히 피부톤의 화이트닝만을 생각하면 오산이다. 피부가 하얀 톤일수록 주근깨 기미 등이 더 두드러지기 때문에 전반적인 피부관리가 병행되어야 진정한 피부 하얘지는 법이라 할 수 있다.

이에 통상적으로 피부미백 관리라 하면 화이트닝크림이나 화이트닝에센스 등으로 전반적인 피부관리를 한다는 것을 의미하곤 하며 미백화장품들 역시도 이런 부분에 도움이 되도록 개발되는 추세다.

1960NY의 화이트닝 수딩 젤 크림은 피부미백 관리와 함께 주름관리를 할 수 있는 대표적인 기능성 미백화장품으로 개발된 제품이다.

식약처 보고 미백 기능성 제품으로 화이트월로우껍질 추출물이 들어 있어 촉촉하고 윤기 나는 피부로 케어해주는 동시에 기미와 주근깨가 생기기 쉬운 부위를 집중 케어하는 데도 효과적이라 알려져 있다. 노티드랙 추출물이 피부에 풍부한 수분을 공급해주는 역할도 한다.

이 제품은 화이트닝 캡슐에 수분과 미백 성분이 담겨 영양과 함께 피부 톤을 밝게 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어 피부과 화이트닝 비용이 부담되거나 병원 방문할 여력이 없는 바쁜 현대인들이 홈케어로 관리할 수 있는 제품이다.

특히 홈케어가 대세가 되며 트렌드를 이끌면서 홈케어용 화이트닝에센스, 화이트닝크림들의 성능이 상향 평준화 되고 있어 화이트닝 크림 추천 제품 중 성분과 효과가 높은 제품을 손쉽게 접할 수 있다.

단, 홈케어를 위한 미백크림을 구매할 때는 식약처 고시 미백 기능성 원료가 함유되어 있는지 여부와 함유량을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 보통 알부틴, 매칠아스코빌에텔, 나이아신아마이드 등의 성분과 닥나무추출물, 유용성감초추출물이 이에 해당된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