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충청권
그림책 작가님과 함께 오감으로 배워요!아산 금성초, 인문학 수업 실시
아산 금성초등학교 1학년 1반 학생들이 한태희 작가와 인문학 수업을 하고 있다.

[아산=환경일보] 정승오 기자 = 아산 금성초등학교(교장 김재동)는 지난 4월 2일부터 4월 5일까지 1학년 1반 학생을 대상으로 ‘그림책 작가와 함께하는 인문학 수업’을 실시했다.

‘마음꽃 열두달’, ‘알라꿍 달라꿍’, ‘아름다운 모양’ 등을 출판한 한태희 작가가 수업을 진행하였으며, 학생들은 수업 내용과 연관된 한태희 작가의 다양한 책들을 사전에 읽어 작가와 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는 준비를 했다.

이 날 행사에 참여한 1학년 박원빈 학생은 “책 속의 구름 세상을 종이를 오려서 만들어 붙이고, 밖에 나가 학교 주변에 있는 꽃도 관찰하고 그렸더니 너무 재미있고, 책을 또 읽고 싶어졌어요”라고 소감을 전했다.

수업을 참관한 1학년 담임교사 최은희는 “우리 학교와 같은 농어촌 지역에서 그림책 작가와 함께하는 고품질의 인문학 수업이 진행되어 매우 좋았고, 이와 같은 사업이 좀 더 활성화되었으면 한다”며 의견을 전했다.

이번 ‘그림책 작가와 함께하는 인문학 수업’을 통해 금성초 학생들이 즐거운 책읽기를 생활화하고, 창의적인 미래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

정승오 기자  hkib1234@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승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2019년 멘토링 우수사례 발표대회
[포토] 박종호 신임 산림청장 취임
[포토] 조명래 장관, 환경산업 시설 스테이트 오브 그린 방문
조명래 환경부장관, COP25 '기후변화 적응에 관한 장관급 대화' 참석
[포토] 미세먼지 발생원인 분석 토론회 개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