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호남권
여수시 외국인 시민기자 5명 활동 ‘시작’11일 위촉…일본·중국·필리핀·태국·캄보디아 등 시 문화행사 등 한국어·모국어 기사 작성 홍보.

[전남 = 환경일보] 현용일 기자 = 여수 곳곳에서 일어나는 소식을 외국인과 다문화가족에게 기사로 전달할 외국인 시민기자 5명이 이달부터 활동을 시작한다.

여수시에 따르면 지난 10일 시 CCTV 통합관제센터 상황회의실에서 일본, 중국, 필리핀, 태국, 캄보디아 국적 외국인 시민 기자 5명이 위촉됐다.

외국인 기자들은 이날 여수시 주부명예기자 30여 명의 축하 속에 활발한 ‘정보메신저’ 역할을 할 것을 다짐했다.

앞으로 외국인 기자들은 시의 문화행사, 축제, 미담사례 등을 한국어와 모국어 기사로 작성해 여수시 인터넷신문 ‘거북선여수’와 SNS 등을 통해 홍보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앞서 시는 지난달 외국인 시민기자를 공개모집한 후 서면심사, 개별면접을 거쳐 언어권별로 최종 5명을 선발했다.

중국 출신의 이모 시민기자는 “다문화가족으로서 느끼는 다양한 시각의 차이를 공유해보고 싶다”면서 “시정을 홍보하는 가교로서 그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시 관계자는 “외국인 시민기자들이 다문화가족과 외국인들의 소통창구로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활성화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지난 10일 위촉된 여수시 외국인 시민기자

현용일 기자  abraksass001@naver.com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현용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김재현 산림청장, 산림바이오매스 홍보 타운 방문
[포토] '세계태양에너지저장 컨퍼런스' 개최
[포토] 국민과 함께하는 농업기술 미래전망대회
[포토] 환경 그림책 원화전 ‘세상과 우리(The world and us)’
[포토] 2019년도 대한설비공학회 하계학술발표대회 개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