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건강·웰빙
[건강상식] 눈가, 눈밑 주름 예방하려면 20대부터 아이크림으로 탄력관리
이미지 컷.

[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눈가 주름은 노화의 시작을 알린다. 눈가는 피부가 유독 얇은데다가 표정을 지을 때 자주 사용되기 때문에 주름이 가장 먼저 생기는 부위이다.

최근에는 후천적인 요인 때문에 젊은 나이에도 눈가에 잔주름이 잡히기도 한다. 강렬한 자외선과 미세먼지, 건조한 공기 등 환경적인 요인이 피부 노화에 영향을 미치는 것이다.

무리한 다이어트도 노화를 촉진한다. 단식이나 원푸드 다이어트와 같이 단기간에 급하게 살을 빼려고 하면 몸 속 수분층이 무너지면서 피부장벽이 무너져 순식간에 주름이 생길 수 있다. 또한 과도한 냉난방이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어 주름을 만들고 노화를 가속화하기도 한다.

이처럼 주름의 원인은 다양한 요인이 작용해 발생하는데 피부층이 상대적으로 얇은 눈 가, 미간 등에 생기는 깊은 주름은 피부 밑에 있는 근육층이 영향을 끼친다.

특히 눈가, 눈 밑에 생기는 잔주름은 20대에도 남자, 여자 구분 없이 나타나기 쉽다. 눈 밑에 탄력이 떨어지거나 눈꺼풀, 눈 가에 잔주름이 많을 경우 피곤하고 우울해 보이고 나이 들어 보이는 인상을 주기 때문에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

최근에는 눈가 주름 없애는 방법으로 눈가 주름 필러나 눈밑 주름 제거 시술 등이 성행하고 아이패치, 아이마스크, 아이세럼 등 다양한 제품이 추천되고 있지만 평소에 아이크림으로 꾸준히 관리하는 것이 눈가 주름관리에 도움을 줘 주름 없는 눈가를 유지할 수 있다.

기존에 단순히 20대, 30대, 40대, 50대 추천 순위에 오른 아이크림을 사용하는 것보다 본인의 주름 상태를 파악하고 그에 알맞은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눈가주름을 없애는데 더욱 효과적이다.

‘AWS 아이 젤 크림’은 끈적임 없는 젤 타입으로 눈가 피부를 탄력있게 가꿔주며 집중적으로 영양을 공급하는 아이크림이다. 또한 주름개선기능성 고시 성분인 아데노신이 함유, 잔주름 및 굵은 주름 등 피부 주름 개선에 도움을 주며, 피부에 수분영양을 공급해 건조함으로 인한 피부 당김과 스트레스를 케어 해 준다.

이 제품은 국내산 생 달팽이 점액 여과물을 80% 이상 함유한 고농축 앰플로 뮤신, 글리콜산, 콜라겐의 함량이 풍부해 미용 효과가 탁월하다. 눈가뿐만 아니라 주름이 고민되는 팔자주름, 미간, 목 등 적당량을 덜어 부드럽게 마사지하듯 발라주면 효과적이며 메이크업 부위 위에 건조함이 느껴지면 수시로 덧바르면 좋다.

오성영 기자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성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국가 시범도시 기본구상’ 발표
에너지시민연대, ‘에너지절약 거리 캠페인’ 펼쳐
개, 고양이 도살 금지법 촉구 국민대집회
제2차 계획기간 국가 배출권 할당계획 공청회
‘폐플라스틱의 관리 현안과 개선방안’ 심포지엄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여의도에서 본 환경세상 ⑩] 폭염, 에어컨 그리고 기후변화적응[여의도에서 본 환경세상 ⑩] 폭염, 에어컨 그리고 기후변화적응
[기자수첩] 코앞에 닥친 청주 쓰레기 대란[기자수첩] 코앞에 닥친 청주 쓰레기 대란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