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햇살론, 직장인대출자격조건 및 추가 햇살론대환대출은 승인률 좋은곳에서 확인

2018년 상반기가 지나가고 있는지금, 경기불황이 작년과 같이 지속되며 해결될 기미가 보이지 않고 있다.

작년에 비해 16.4% 높아진 최저임금은 기업들의 부담을 초래해 실업률이 높아지는 결과를 일으키기도 했으며, 기업들이 높아진 최저임금으로 더 이상 인력을 충원하지 않아 청년들의 취업률이 낮아지는 현상도 나타났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빚을 점점 많이 지게 되고, 무리하게 진 빚을 갚지 못해서 개인회생이나 파산면책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아 최근 개인회생 신청이 증가하는 추세다.

개인회생이란 파산자 가운데 봉급 생활자, 소규모 자영업자, 전문직 종사자 등 일정한 수입이 있는 사람이 5년 동안 빚을 성실히 갚으면 나머지 빚을 탕감해 주는 제도이다.

개인회생대출은 대부업과 저축은행, 국민행복기금의 햇살론, 저금리 햇살론대환대출등 공적 지원제도를 이용할 수 있다.

그 중에서도 햇살론은 저소득, 저신용자들을 돋기 위한 서민지원제도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들을 위한 정부지원서민대출이다.

햇살론대출조건은 연평균 7~9%대의 저금리서민대출의 경우 저렴한 이율과 최대 3,000만 원까지 넉넉한 신청이 가능하며 최장 5년까지 상환설정이 가능하다.

햇살론 대출 자격조건은 다른 대출에 비해 까다롭지 않고 직장에서 3개월 이상 재직 중인 직장인 또는 사업장을 운영 중인 사업자, 프리랜서에 해당된다면 재직확인과 소득증빙을 통해 손쉽게 신청이 가능하다.

신용과 소득, 부채 비율이 좋지 않다면 저금리대출인 햇살론을 고려해보는 것이 유용할 수 있다. 햇살론추가대출은 대출 승인요인을 신용점수가 아닌 꾸준한 수입으로 보기 때문에 소득이 낮고 신용이 좋지 못한 서민들도 이용할 수 있다.

하지만 다른 대출과 마찬가지로 햇살론 대출 역시 어떤 과정으로 신청하냐에 따라 혜택이 다를 수 있다. 상황을 잘 파악하고 본인에게 맞는 햇살론 대출을 신청하는 것이 중요하다.

햇살론 대출자격조건을 살펴보면 연근로소득 3,500만 원 이하인 경우 신용등급 1~9 등급, 연간 근로소득이 4,500만 원의 경우 신용등급 6~9등급까지 햇살론서민대출 신청 할 수 있다.

사대보험 미가입, 자영업자, 프리랜서, 개인사업자, 아르바이트등 재직기간 3개월이상 월 80만원 이상 통장수령일 경우 소득증빙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현재 햇살론을 가장 많이 취급하고 있는 서민금융기관인 저축은행들은 영업점들이 많지 않아 출장서비스가 가능한 저축은행에 신청하여 최대한 편의를 제공받는 것이 좋다.

한소정 기자  sgosari@gmail.com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소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환경부 산하 지방환경청 국정감사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기상청 국정감사
[포토] 대한민국 탄소포럼 2018 개막
[국감] 국회 산자위 '에너지' 부문 국정감사
[국감] 국회 산자위 '산업·통상' 부문 국정감사 시작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