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플러스 농·수·축
농진청, 카파시 회원국 사업담당자 역량 강화 훈련아프리카에 한국의 선진 농업기계화 노하우 전수 지원

[환경일보] 강다정 기자 = 농촌진흥청(청장 라승용)은 16일부터 20일까지 농촌진흥청과 전북 전주 인근 농업기계화 현장에서 한-아프리카 농식품기술협력협의체(KAFACI 카파시) 회원국을 대상으로 ‘아프리카 농업기계화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초청훈련은 ‘아프리카 농기계 조사분석 사업’에 참여하는 아프리카 회원국 사업담당자들의 역량강화와 정보교환을 통한 사업성과 제고를 위해 마련됐으며, 올해는 카파시 18개 회원국에서 참여해 각국의 농업기계화 현황을 발표하고, 한국의 농업기계화 성공 사례와 최근 짐바브웨 기계화 과정에 대한 강의를 듣는다.

농촌진흥청은 농업기계화 현황과 수요조사 분석을 통해 회원국의 농업과 사회경제적 현황에 따른 맞춤형 농업 기계화 기술개발과 미래 발전방향에 대해 토론하고, 참가자들의 이해를 돕고 훈련성과를 높이기 위해 전북 김제시 농업기술센터의 농기계 임대사업 현장과 전북 익산시 농기계 생산 공장, 농기계협동조합을 차례로 견학할 예정이다.

올해 워크숍 참가자 중 짐바브웨의 사업 담당자인 안젤라 음시파 (Angela Msipha)는 “이번 카파시의 농업기계화 워크숍을 통해 한국의 기계화 과정과 현장 활용에 대한 이해가 깊어졌으며 짐바브웨의 농업기계화를 위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다.”라고 말했다.

이지원 농촌진흥청 기술협력국장은 “아프리카 각국의 농기계화 현황에 대한 정보 공유와 선진 한국의 성공사례 분석을 통해 아프리카의 농기계화가 촉진됨으로써 아프리카 농업생산성을 높이고 농업발전의 원동력이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강다정 기자  esnews@daum.net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다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국가 시범도시 기본구상’ 발표
에너지시민연대, ‘에너지절약 거리 캠페인’ 펼쳐
개, 고양이 도살 금지법 촉구 국민대집회
제2차 계획기간 국가 배출권 할당계획 공청회
‘폐플라스틱의 관리 현안과 개선방안’ 심포지엄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여의도에서 본 환경세상 ⑩] 폭염, 에어컨 그리고 기후변화적응[여의도에서 본 환경세상 ⑩] 폭염, 에어컨 그리고 기후변화적응
[기자수첩] 코앞에 닥친 청주 쓰레기 대란[기자수첩] 코앞에 닥친 청주 쓰레기 대란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