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교육지원청. 2018 찾아가는 맞춤형 청렴교육 실시

[전남=환경일보] 현용일 기자 = 전라남도장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상윤)은 지난 4월 12일 관내 유·초·중·고 교(원)장, 교(원)감 및 청 직원 등 84명이 참석한 가운데 「찾아가는 맞춤형 청렴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청렴교육은 임근희 BSC연구소 대표를 강사로 초빙해 ‘청렴으로 가는 길’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였다.

장성교육지원청, 2018 청렴교육 실시. 사진제공_장성교육지원청.

최근 일부 개정된 부정청탁금지법 설명을 시작으로 청렴의 6덕목인 공정, 정직, 약속, 책임, 배려, 절제의 가치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직하고 배려하는 청렴 가치 실현을 위해서는 사회적으로 제도화된 시스템 구축이 어느 정도 필요하고, 조직 수장의 부패에 대한 인식과 이를 개혁하려는 의지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김상윤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우리 공직자가 지켜야할 으뜸 덕목은 청렴이고 교육혁신을 위한 최상의 경쟁력 또한 청렴으로 우리 장성교육가족 모두가 ‘나부터, 작은 것부터’ 청렴 실천을 생활화하여 학교현장에서 청렴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청렴문화 정착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온 장성교육지원청은 교직원의 청렴 마인드 강화를 위해 청렴실천결의대회, 기관장 주관 청렴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며 부패 취약분야에 대한 청렴문자 메시지 발송과 청렴연구동아리 등을 통한 청렴홍보 활동을 더욱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