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도 관광의 새로운 컨텐츠인 ‘거제관광모노레일’이 지난 3월 오픈했다.

거제도모노레일은 거제포로수용소유적공원 내에서 출발해 거제도 계룡산 꼭대기까지 오른다. 모노레일 길이는 국내 최장인 3.5km이며, 왕복 40분 정도로 국내 모노레일 중 가장 빠르며, 거제도의 절경을 편안히 즐길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이다.

이에 거제도 생각속의집펜션에서는 거제도 관광코스인 ‘계룡산모노레일’ 오픈 기념으로 한시적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펜션 방문객 중 모노레일 탑승권을 보여주면 바비큐패키지를 50%할인가격에 제공한다. 바비큐패키지는 삼겹살과 소시지, 새우, 각종 야채와 버섯, 김치 및 장류가 기본 제공되며, 추가로 햇반, 컵라면, 제육볶음, 소주1병도 서비스로 제공된다.

거제도 생각속의집펜션은 거제모노레일을 타며 거제도의 크고 작은 섬들의 전경도 보고, 소나무, 편백나무가 울창한 숲속에서의 피톤치드 산림욕도 즐기고, 저녁엔 숙소에서 낭만 있는 글램핑 바비큐 식사도 할인 받는 등 일석이조의 재미와 추억을 선사할 계획이다.

거제도는 우리나라에서 제주도 다음으로 큰 섬으로 약 73개의 크고 작은 섬으로 이뤄져 있으며, 남해의 청정 바다와 남해안 특유의 다도해 자연경관을 감상하기 좋은 관광지들이 많으며 겨울에도 비교적 따뜻한 날씨로 겨울철 최적의 여행지가 되고 있다. 그래서 연말연시 해넘이. 해맞이를 보기 위해서 12월~1월에 관광객들이 많이 찾고 있는 대표적인 관광명소로 자리잡고 있다.

거제도 통영의 대표적인 여행코스로는 맑고 투명하기로 유명한 학동몽돌해수욕장, 남해의 금강산을 뜻하는 거제도해금강, 여차전망대, 포로수용소유적공원, 해금강테마박물관, 거제조선해양문화관, 거제씨월드, 대명리조트거제오션베이, 거제마리나요트, 산방산비원, 맹종죽테마공원, 알로에테마파크, 장사도가는길, 거제모노레일, 통영루지, 통영케이블카, 동피랑벽화마을 등이 있다.

이처럼 볼거리가 풍부한 거제도는 예능, 드라마 등 여러 TV방송에서 방영되기도 했다. KBS 2TV 예능프로그램 '1박2일'과 각종 예능프로그램을 통해 알려진 ‘바람의 언덕’, SBS 인기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의 촬영지인 거제도 장사도해상공원, 거제도 가족여행시 꼭 가볼 만한 곳으로 거제도 외도해상공원 등이 있다.

거제도의 아름다운 자연경관 외에도 여행에 재미를 가미해주는 다양한 거제도축제와 거제도맛집, 거제도 핫플레이스 카페, 예쁜 거제도 펜션과 독특한 숙소들, 리조트, 게스트하우스, 호텔, 민박 등 다양한 숙박도 거제도의 자연과 조화롭게 지어져 여행 내내 보는 즐거움을 제공한다.

‘거제도생각속의집’ 펜션을 운영 중인 서지호, 임성미 공동대표는 “거제도 팬션들은 각각 다양한 컨셉으로 거제도 여행을 더욱 오랫동안 깊게 남길 수 있도록 럭셔리펜션 디자인으로 변화하고 있다.”며, “‘거제 생각속의집펜션’은 수영장이 있는 거제도풀빌라펜션으로 건축 기획단계부터 이런 점을 염두에 두고 건축디자인을 진행했으며, 현재 국내 3대펜션이자, 거제도 펜션 예약률 순위에서 1순위를 기록하고 있다. 그래서 커플펜션과 가족펜션으로도 이용하기에 손색이 없다.”고 말했다.

‘거제생각속의집’ 펜션은 MIT공대, 하버드대 석사과정 후 차세대 디자이너상을 수상한 바 있는 영국 런던에서 활동중인 신세대 글로벌 디자인 건축가 장수현씨가 건축디자인을 맡은 건축가펜션으로 건물을 보는 시선에 따라 아름다운 자연의 풍경까지 고려한 섬세하고 수려한 디자인으로 국내 및 세계 유명 건축, 인테리어 전문 잡지인 공간스페이스, dezeen, DOMUS 등에 소개된 바 있으며, 최근에는 글로벌 A+awards 건축상에 선정되기도 하였다.

경남펜션과 통영펜션으로도 잘 알려진 거제도 ‘생각속의집’ 펜션은 개별 테라스와 글램핑 시설로 전원독채형펜션, 글램핑펜션의 장점을 한데 모아 스파와 수영장, 글램핑, 캠핑까지 가능하도록 지어졌다. 각 객실 앞 전용테라스에는 무료로 글램핑을 위한 편의시설이 제공된다. 개별 글램핑장에서 거제도바다를 바라보며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글램핑바베큐를 즐길 수 있으며 키즈캠핑체험 등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놀이시설을 갖추고 있다. 또한 실내 편백나무 히노끼탕과 야외 노천탕이 있어 펜션여행의 특별함을 더해준다.

거제도 ‘생각속의집’ 펜션의 서지호 대표는 “KBS2 생생정보통 플러스(854회)에 거제도펜션으로 방영되었을 뿐만 아니라 각종 드라마, 광고촬영, 화보, 잡지 등에 소개된 펜션이다. 그래서 오픈 이후로 줄곧 거제도 펜션 추천 브랜드에서 상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거제도 펜션 중 객실 예약률이 상시 90%를 상회할 정도로 호응이 좋다”며, “앞으로도 거제도펜션 중 고객만족도 1위 펜션으로 꾸준히 사랑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거제도 ‘생각속의집’ 펜션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