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영남권
하동군 풍년농사 지원 스타트농협 하동군지부, 농·축협 등과 함께 풍년농사지원 발대식 및 환경정화 활동
풍년농사 발대식

[하동=환경일보] 제옥례 기자 = 경상남도 하동군 농협 하동군지부(지부장 이권기)는 지난 16일 고전면 전도리 하동축산농협 한우프라자 앞에서 ‘풍년농사 지원 전국동시 Start-up’ 발대식을 갖고 영농철을 맞은 농업인의 일손부족 해소를 위해 농지주변 환경정화 활동 등의 농촌 일손돕기를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농협 하동군지부와 관내 농·축협, 농주모하동군연합회(회장 김숙희), 고주모하동군연합회(회장 김말순), 농업관련 유관기관 합동으로 진행됐다.

그리고 행사에서는 하동 농산물 수출·판매 확대에 아낌없는 지원을 해준 윤상기 군수에 대한 하동군농축협조합운영협의회 명의의 감사패와 농가경영비 절감 및 일손부족 완화를 위해 농협중앙회가 관내 농협에 지원하는 신형 농기계 21대에 대한 전달식이 있었다.

발대식 후에는 각 농협이 관내 지역별로 분산해 총 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육묘장 일손 돕기, 농지주변 환경정화 등의 농촌일손돕기 활동을 실시했다.

한편 하동군 농협 이권기 지부장은 “농산물 수출 및 판매 확대에 지원을 아끼지 않으신 윤상기 군수께 감사드리고 농협도 농가소득 5000만원 달성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겠다”며 “오늘 발대식을 시발점으로 유관기관·기업체·봉사단체 등도 농촌일손 돕기에 적극 나서 달라”고 말했다.

제옥례 기자  joy6339@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옥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국가 시범도시 기본구상’ 발표
에너지시민연대, ‘에너지절약 거리 캠페인’ 펼쳐
개, 고양이 도살 금지법 촉구 국민대집회
제2차 계획기간 국가 배출권 할당계획 공청회
‘폐플라스틱의 관리 현안과 개선방안’ 심포지엄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여의도에서 본 환경세상 ⑩] 폭염, 에어컨 그리고 기후변화적응[여의도에서 본 환경세상 ⑩] 폭염, 에어컨 그리고 기후변화적응
[기자수첩] 코앞에 닥친 청주 쓰레기 대란[기자수첩] 코앞에 닥친 청주 쓰레기 대란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