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컷.

[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에서는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돼 국내에서 인정을 받을 수 있을 뿐 아니라 한번 취득하면 평생 활용이 가능한 50종의 민간자격증 과정을 무료수강으로 운영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한교진에서는 다양한 분야의 민간자격증을 무료수강으로 취득 가능하다.

가장 많은 과정이 있는 심리상담 과정은 다양한 분야로 세분화 돼 있어 해당 직종의 수요가 높아 인기 있는 과목 중 하나로 심리상담사의 경우 아동과 청소년, 성인, 노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발생될 수 있는 문제를 해결해주고 조언해주는 전문가를 양성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다양한 분야의 심리상담사의 경우 민간자격증 취득으로 의료기관, 사회복지시설, 공공기관, 아동복지시설, 학교 등 다양한 기관으로의 취업이 보장돼 관심을 받고 있는 자격증이다.

그 중 노인심리상담사 과정은 우리나라가 고령화가 되면서 가장 심각한 노인문제로 빈곤, 질병, 고독, 무의라는 복합적 문제를 겪고 있는 것이 특징인데 이러한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노인 스스로는 할 수 없는 영역들을 함께 풀어가고 도움을 준 전문적인 인력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운영되고 있다.

맞벌이 부부가 늘어남에 따라 자녀들이 초등학교, 영유아 보육시설, 문화센터 등에서 학교 정상수업 이후부터 보호자의 귀가 시간까지의 일정 시간 동안 대신 자녀 양육기능과 돌봄 기능을 대신하고 적절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학교생활과 가정, 지역으로부터의 적응을 원활히 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인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도 수요가 높은 자격증 과정 중 하나다.

그 밖에도 공예과정으로 일상생활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풍선을 재료로 해 상황에 맞는 모양이나 장식, 다양한 기법을 통해 여러가지 풍선장식을 제작해 각종 행사, 기념일, 파티 등에 활용할 수 있으며, 강사활동이나 프리랜서 장식가 또는 이벤트 회사, 풍선/파티용품 전문 업체에서 다양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작품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운영되고 있다.

이 밖에도 한교진에서는 심리상담과정, IT 및 교양과정, 공예과정 등 민간자격증을 운영하고 있어 취업을 하고자 한다면 다양한 분야에 부담 없이 도전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