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환경일보] 이우창 기자 = 강원도.속초소방서(서장 김영조)는 소방서를 방문하는 민원인들의 불편을 줄이고자 인터넷 민원 사이트인 ‘소방민원센터’ 이용을 적극 안내하고 나섰다.

소방민원센터는 인터넷을 통한 전국 단위의 소방민원시스템을 운영해 민원인에게 고품질의 민원서비스 제공과 예방행정 정보화 시스템 구현을 위해 지난해 개설돼 운영 중이다.

민원인은 사이트를 통해 작동기능 점검결과와 소방안전관리자(보조자) 선임신고 업무를 직접 소방서에 방문하지 않고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한 민원서류의 진행 상황과 처리 결과도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다.

소방민원센터 사이트 이용방법은 공인인증서를 통해 소방민원센터 회원가입 후 원하는 민원사항을 신청하면 소방서 담당자가 확인한 뒤 민원을 처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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