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문화·Book
관광공사, 홍콩 개별관광객 지방 유치 나서4.23~6.30, 45개 기관 공동 참가... 다양한 이벤트 실시
작년 4월 홍콩 개별관광객 대상 방한 캠페인 참가기관 기념촬영 모습 <사진제공=한국관광공사>

[환경일보] 심영범 기자 = 한국관광공사는 방한관광 핵심 시장인 홍콩에서 오는 23일부터 6월 30일까지 69일간 지자체․항공사․여행사 등 45개 국내외 기관과 공동으로 홍콩 개별관광객 지방유치 캠페인을 추진한다.

홍콩은 인구 738만 명의 작은 도시지만, 2017년 항공이용 출국자수가 1200만명으로 해외여행 수요가 많다. 특히 작년 홍콩 인구의 8.9%(65만 명)가 한국을 방문해 5위 방한 관광시장으로 그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이번 캠페인에는 서울에 집중된 홍콩 개별관광객의 지방 방문 촉진을 위해 홍콩-한국을 취항하는 11개 항공사의 항공권 및 정동진 열차 낭만투어 등 지방 일일투어 상품을 구매한 여행객에게 제공되는 시티투어버스 1+1 탑승권, 와이파이 에그, 교통카드, 각종 할인쿠폰 등이 포함된 여행 키트를 증정한다.

특히 지자체 및 지방관광공사에서는 경기․인천․대구․부산․제주 등을 방문하는 관광객 대상 “Buy 1 Get 1” 시티투어 버스 티켓을 제공해 지방의 다양한 관광지를 편리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경품 추첨을 통해 왕복항공권, 지방 일일투어 이용권 등을 제공하는 경품행사(Fun 88 Lucky Draw)도 개최하고, 캠페인에 참가하는 항공사와 여행사에서는 행사기간 중 다양한 할인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이번 캠페인 홍보대사이자 회원수 50만 명을 보유한 홍콩 파워 유투버 ‘미라(Mira)’와 공동으로 지방 일일투어 상품 체험 영상을 제작해 유투브 등 SNS 채널을 통해 홍보하고, 일반소비자 대상 특별 세미나를 개최하는 등 홍콩인의 방한 지방여행을 독려한다.

김관미 한국관광공사 홍콩지사장은 “서울에 집중된 홍콩 개별여행객을 지방으로 확산시키기 위해 국내외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심영범 기자  syb@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심영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뜨거운 지구,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변화 <br>제5회 서울 기후-에너지 컨퍼런스 개최
‘2018 세상을 밝게 만든 사람들’ 시상식
SL공사, 화재취약시설 현장안전점검
'라돈 저감 주택 시공 세미나' 개최
2018 KEI 환경평가본부 성과발표회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