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건강·웰빙
성인여드름, 쉽게 치료되지 않는다면 전용 화장품으로 피부진정 관리가 중요
이미지 컷.

[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_ 강남에 사는 직장인 고미영 씨(28)는 최근 피부 고민이 많다. 성인이 되면서 잦아들었던 여드름이 입사 후 다시 심해졌기 때문이다. 턱에서 시작된 붉은 여드름은 이내 턱, 이마, 목 등으로 번져갔다. 고 씨는 “답답한 마음에 여드름 치료를 잘하는 곳으로 알려진 피부과를 찾아 원인을 물어본 결과 스트레스성 여드름이라는 예상밖의 답변을 들었다”고 말했다.

성인이 되어서도 여드름을 앓는 이들이 많다. 여드름은 보통 호르몬 변화와 피지 분비가 왕성한 청소년기에 잘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졌지만, 스트레스가 원인인 경우에는 나이를 가리지 않고 나타난다.

스트레스는 어떻게 여드름을 유발하는 것일까. 사람이 스트레스를 받으면 이에 대응하기 위한 코티솔이라는 스트레스 호르몬을 분비한다. 이때 남성 호르몬인 안드로겐도 함께 분비돼 피지선을 자극하고 피지 분비량을 늘린다.

또한 스트레스는 피부 재생능력을 저하해 염증의 회복을 더디게 한다. 제때 치료하지 못한 경우에는 얼굴이나 피부에 여드름 흉터까지 남겨 스트레스를 더욱 촉진시키는 악순환이 반복된다.

대인관계에 민감한 사람이라면 더욱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다. 특히 외모에 민감한 젊은 층이나 외부접촉이 많은 직장인은 깔끔하지 못한 인상을 남긴다는 생각에 우울증이나 대인기피증을 유발하기도 한다.

한 전문가는 “여드름이 생겼을 때 함부로 여드름을 짜거나 위생적이지 않은 손으로 만져서 흉터가 진행되면 피부를 다시 회복시키기가 어려워지며 치료 기간도 늘어난다”며 “조기에 빠른 치료를 시작하는 것은 물론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여드름 관리에는 여드름 전용 화장품이나 여드름에 좋은 화장품 등으로 관리하는 습관이 필요하다. TS 브랜드의 'TS 케어 3-STEP'은 여드름 피부의 단계별 관리를 돕고 지성피부의 과잉 피지로 인한 트러블과 고르지 못한 피부 톤을 관리해 줘 여드름으로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한다.

번들거리는 피지와 과도한 각질 등에 도움을 주는 'TS 클래리파잉 토너'는 내추럴 살리실릭 애씨드 함유로 과잉 노폐물 케어 및 매끈한 피부결 관리가 가능하다. 여드름성 피부 적합테스트 완료된 제품으로 'TS 스팟 플러스'는 민감해진 부위 진정에 도움을 준다. 또한, 5가지 식물성 수렴 성분으로 이뤄진 특허 성분이 모공 케어까지 제공한다.

'TS 프로폴리스 세럼'은 고르지 못한 피부 톤을 환하게 밝혀주고 모공 케어에 도움을 주어 매끄러운 피부로 가꿔준다. 또한 프로폴리스 성분이 들어 있어 민감해진 피부 진정에도 도움을 준다.

오성영 기자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성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일연 유현덕의 캘리그래피] ‘한가위’
[일연 유현덕의 캘리그래피] ‘추분’
[포토] 고양시 스마트도시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대상 수상
제1회 에어페어_미세먼지 및 공기산업 박람회
정조대왕 능행차 재현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조승환 제6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장 임명조승환 제6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장 임명
[기고] 스마트 방역 위한 국제 융합 연구 필요[기고] 스마트 방역 위한 국제 융합 연구 필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