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6월 주택법 개정으로 인해 지역주택조합아파트의 사업 투명성과 안정성, 신뢰성 등이 증가했다. 이에 최근 합리적인 가격으로 내 집 마련을 하고자 하는 수요자들이 지역주택조합아파트를 주목하고 있다.

법 개정 이후 기반을 갖춘 시공사가 지역주택조합아파트로 합류하는 사례가 많아지고 있으며, 입지 여건을 개선한 지역주택조합아파트가 증가하고 있다는 것이 부동산 관계자의 설명이다. 

이러한 가운데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역북동 일원에 서희건설이 시공하는 지역주택조합아파트 ‘용인 센텀스카이’가 분양을 실시하고 있다.

용인 역삼도시개발지구 내에서도 용인행정타운과 역북도시개발사업지구와 맞닿은 위치에 조성될 예정인 용인 센텀스카이는 인근에 광역 교통망을 지니고 있어 도심접근성 및 인근 도시와의 연계성이 좋고, 향후 제2경부고속도로 개발 예정 등 교통여건 개선 여지가 있다. 

또한 시청, 세무서, 법원, 우체국 등의 공공기관과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용인 센텀스카이는 단지 내 영어전문교육기관 YBM이 직접 운영하는 영어어린이집과 영어도서관이 별도의 건물로 건립될 예정이며, 단지와 인접한 곳에 서룡초, 삼가초, 용신중, 용인고 등의 학군이 조성돼 있다. 또한 추가적으로 초중고교 신설이 계획되어 있다.

용인 센텀스카이 관계자는 “단국대, 경희대, 용인대, 명지대, 강남대 등 유수의 대학교도 밀집해 있고, 시립도서관도 사업지와 인접해 있어 면학분위기 조성 및 입주민의 여가활동 영위가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지하4층~지상46층, 12개동, 아파트 2,981세대와 오피스텔 258실 등 프리미엄 대단지 아파트로 조성되는 용인 센텀스카이는 전용면적 49㎡, 59㎡, 71㎡, 84㎡ 등 총 4가지 타입으로 조성되며 중소형 면적으로 구성된다. 남향위주의 단지 배치와 4Bay 설계를 적용했다.

용인 센텀스카이 단지 내로 역삼·역북지구 내 최초의 실내수영장 및 피트니스센터를 포함한 골프연습장, 작은 도서관, 경로당, 독서실 등 입주민 편의시설로 구성된 커뮤니티타워가 조성될 예정이다. 

서희스타힐스가 공급중인 ‘용인 센텀스카이’ 유림동 분양홍보관 방문 및 분양가 등 대표번호 문의를 통해 용인 센텀스카이 분양에 대한 상담을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