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뢰받는 수도행정, 감동행정 실현

신뢰받는 수도행정, 감동행정 실현<사진제공=예산군>

[예산=환경일보] 신현구 기자 = 예산군 수도과(과장 박영산)는 23일 친절마인드 함양을 위한 전 직원(검침원, 주부검침원 포함) 교육을 실시하고, 2018년 친절민원행정 서비스 제고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

이날 교육은 군민과의 소통과 공감에 중점을 두고 ‘친절마인드 함양’이라는 주제로 이뤄졌으며, 검침원을 대상으로 정확한 검침과 빠른 고지서 교부, 수용가 방문 시 민원응대 요령 등의 현장민원 교육도 이뤄졌다.

한편 수도과는 신청사 개청식 이후 부서 내 직원을 순번제(1일 8명)로 민원 안내도우미로 배치해 수도과를 방문하는 민원인이 불편함 없이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박영산 과장은 “신청사에서 새로운 마음가짐과 태도로 친절마인드를 정립해 군민들과 소통하고, 진심이 담긴 친절행정을 펼쳐 군민의 만족도와 신뢰도를 높이겠다”며 “군민이 감동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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