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컷.

[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에서는 다양한 50종의 민간자격증 과정을 편리하게 수강할 수 있도록 무료수강으로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교재를 대체할 교안자료를 무료 제공하고 있으며, 스마트폰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강의를 들을 수 있어 편하게 민간자격증 과정 준비가 가능하다.

그 중 심리상담사 과정은 다양한 분야로 세분화 되어 있어 해당 직종의 수요가 높아 인기 있는 과목 중 하나로 새롭게 사회로 발을 내딛는 취업 준비생들 뿐만 아니라 이미 해당분야에 종사중인 상담사들도 그 전문성을 더 강화하고 역량을 지키기 위해 새로이 해당 분야 자격증을 취득하는 경우가 많다.

또한 성장기에 있는 아동이 사회에 잘 적응하고 자신의 잠재가능성을 최대한 실현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위한 전문적인 활동이며, 아동의 성장에 지장을 주는 문제상황을 긍정적으로 극복하도록 조력함으로써 아동이 사회에 잘 적응하고, 위기에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도록 돕는 과정인 아동심리상담사 과정이 있다.

최근 맞벌이 부부가 늘어남에 따라 가정에서 쉽게 발생할 수 있는 아동들의 정서적 문제, 행동적 문제, 사회적 문제, 학습 문제 등의 문제 상황을 긍정적으로 극복하도록 조력하고 지도하는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와 아동심리상담사 과정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면서 해당 과정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올해부터 초, 중, 고등학교의 코딩교육을 의무화 되면서 코딩과정이 얼마나 우리사회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지 증명되고 있는데 이에 스크래치와 엔트리 프로그램을 통해 코딩의 원리를 이해하고 코딩 원리를 기반으로 한 컴퓨터적 사고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수업을 설계하는 지도자에 대한 코딩지도사의 수요도 높아지고 있다.

한편, 민간자격증을 무료로 수강하려면 한교진 홈페이지에 접속 후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면 이용 가능하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