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에서 공연, 사진전시회 등 다채로운 문화행사

[환경일보] 환경부 산하 국립공원관리공단(이사장 권경업)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전국 국립공원에서 문화공연, 사진 전시회, 체험, 홍보, 영화상영 등 5개 분야 106개의 탐방문화 행사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국립공원관리공단은 매년 봄과 가을에 ‘국립공원 주간’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해 ‘국립공원 주간’에는 약 65만명이 참여하는 등 국립공원 대표 문화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올해는 4월28일부터 5월13일까지를 ‘국립공원 봄 주간’으로 정하고 봄길 걷기 행사 등 전국 국립공원에서 봄의 정취를 흠뻑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5월 5일 어린이날에는 전국 11개 국립공원에서 생태나누리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취약계층 아동들을 대상으로 생태 체험과 도자기 만들기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제공된다.

4월28일부터 5월13일까지 ‘국립공원 봄 주간’에 다양한 문화행사가 마련된다. <사진제공=국립공원관리공단>

깃대종 가면축제 (소백산 삼가야영장), 마술공연·버블쇼 (월악산 닷돈재 풀옵션야영장), 캘라그라피 공연 (다도해 팔영산야영장) 등 온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공연도 어린이날 운영된다.

주말에 진행되는 문화행사 프로그램으로는 ▷치악산 금대에코힐링 야영장에서 ‘퓨전국악공연’ ▷속리산 세조길에서 ‘가야금 연주회’가 열린다.

국립공원 명품길 걷기 행사도 선보인다. 5월6일 태백산국립공원 금대봉~대덕산 구간에서 야생화 감상과 체험부스에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자 전원에게 기념품으로 야생화 수첩도 제공한다.

숲속 작은 음악회 <사진제공=국립공원관리공단>

국립공원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 세부 일정과 참여 방법은 국립공원관리공단 누리집(www.knps.or.kr)과 국립공원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iloveknp)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영래 국립공원관리공단 탐방복지처장은 ”5월을 맞아 신록이 아름다운 국립공원에서 열리는 다양한 문화행사 프로그램에 가족을 비롯한 많은 탐방객들이 참여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