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호남권
전남도, 제1기 ‘전남 청년관광기획자’ 출범목포시 등 5개 활동지역 선정, 최대 3년간 활동비, 교육지원 등

[전남=환경일보] 현용일 기자 = 전라남도는 1일 지속가능한 주민 주도의 제1기 ‘전남 청년관광기획자’ 출범식을 개최했다.

전남청년관광기획자 5인은 지역의 우수인재를 시군에서 추천받아 5주간의 집중 교육을 실시했고 지역에 대한 봉사심과 창조적 기획력 등 다양한 평가요소를 고려해 선발됐다.

이번에 선발된 전남청년관광기획자들은 주민사업체를 발굴하고 기획‧컨설팅, 외부전문가 자문 등을 지원해 줄 전문인력이다.

지역별로는 목포시와 순천시, 광양시, 영광군, 함평군에서 선정됐으며 선발된 인원들은 관광 분야의 다양한 주민사업체를 발굴하고 육성할 수 있도록 활동비부터 관련 교육, 멘토링, 시범사업, 홍보 지원 등이 최대 3년간 지원된다.

방옥길 전라남도 관광문화체육국장은 “전남 청년관광기획자 운영으로 지역관광이 활력을 찾고 주민 주도의 관광을 이끌어 가는 리더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속가능한 주민주도형 관광이란 지역의 주민공동체가 핵심 주체가 돼 관광을 통해 지역에서 발생한 소득이 주민들에게 직접 돌아갈 수 있는 사업모델이다.

전라남도 청년관광기획자 출범. 사진제공_전라남도.

현용일 기자  abraksass001@naver.com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현용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환경법률센터, 제12차 ‘환경법제포럼’ 개최
뜨거운 지구,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변화 <br>제5회 서울 기후-에너지 컨퍼런스 개최
‘2018 세상을 밝게 만든 사람들’ 시상식
SL공사, 화재취약시설 현장안전점검
'라돈 저감 주택 시공 세미나' 개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