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노동·안전 금융·경제
KB국민카드, ‘퓨처나인’ 2기 모집스타트업 및 예비 창업자 선정해 최대 5억원 투자

[환경일보] 심영범 기자 = KB국민카드(사장 이동철)가 미래 생활 혁신을 선도할 기업을 발굴•육성하는 ‘퓨처나인(Future9)’2기 프로그램에 참여할 스타트업 및 예비 창업자를 모집한다.

‘퓨처나인(Future9)’은 ▷주거 ▷금융•상거래 ▷엔터테인먼트 ▷웰니스 ▷의료 ▷패션 ▷음식 ▷모빌리티 ▷커뮤니티 등 총 9개 생활 혁신 분야와 관련된 ‘스타트업(신생창업기업)’과 예비 창업팀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다.

‘퓨처나인’2기는 ‘협업형’과 ‘혁신형’ 두 개 영역으로 나눠 운영되며 투자 범위도 최대 5억원까지 확대됐다.

‘협업형’은 프로그램 기간 중 KB국민카드와 공동 사업화가 가능한 사업 모델을 지닌 스타트업이 대상이다. 이들 업체에게는 KB국민카드가 보유한 빅데이터와 각종 인프라를 활용할 수 있는 환경이 제공되고 프로그램 성과에 따라 업체별 최대 5억원까지 투자가 이뤄진다.

‘혁신형’은 중장기적으로 공동 사업화가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 또는 혁신 기술을 보유한 초기 스타트업이 대상이다. 선발된 업체에게는 최소 5000만원 이상 초기 투자(Seed Funding)하며, 공동 주관사인 ‘로아인벤션랩’의 ▷전담 코치 배정 ▷사무공간 제공 ▷회계•세무•법률•기술 등에 대한 전문가 지원을 통한 집중 엑셀러레이팅이 제공된다.

연말까지 7개월간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를 희망하는 ‘스타트업’은 5월31일까지 ‘퓨처나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하면 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지난해 1기 프로그램을 시작한 이후 지금까지 9개 스타트업과 5건의 제휴 계약을 맺고 20개 여 개의 공동 사업 모델을 추진하는 등 동반 성장을 위한 노력들이 결실을 맺고 있다”며 “혁신에 대한 아이디어와 열정을 가진 스타트업과 예비 창업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심영범 기자  syb@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심영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낙동강 수질 개선’ 정책세미나
에코맘코리아-에바 알머슨, 아트 콜라보
시민참여형 녹색전력시장 창출을 위한 정책토론회
'기후변화 적응정책 발전' 심포지엄 개최
한국 그린캠퍼스운동 10주년 기념행사 개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