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일자리 모델 발굴 컨설팅 추진 방향 등 현안 논의

[전남=환경일보] 현용일 기자 = 전라남도노사민정협의회가 4일 전남도청 서재필실에서 2018년도 첫 협의회의를 열어 지역 일자리 모델 발굴 컨설팅 추진 방향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는 이신원 한국노총 전남본부 의장, 석동헌 전남경영자총협회 부회장 등 노사민정협의회 위원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노사 상생 발전 방안과 지역 노동 현안에 대해 폭넓게 의견을 교환했다.

특히 전라남도가 고용노동부의 지역 일자리 발굴 모델 컨설팅 공모사업에 선정된 것과 관련해 위원들은 성별, 학력별 구직자 현황과 일자리 미스매칭 원인 등이 컨설팅 결과에 반영되도록 해달라고 구체적 추진 방향을 주문했다.

지역 일자리 발굴 모델 컨설팅 사업은 전문 컨설턴트가 지역 실태를 분석하고 지역 실정에 맞는 일자리 모델을 컨설팅해주는 사업이다. 전라남도는 광양지역 컨설팅 결과가 도출되면 대불산단, 여수산단 등에 적용해 청년 일자리 미스매칭을 해소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조선사업의 고용 위기가 목포시‧영암군의 경제 침체로 확산되고 있는 것과 관련해 노사민정이 함께 대응해 현재의 위기를 극복하는데 힘을 모으기로 했다.

전라남도지사 권한대행 이재영 행정부지사는 “도가 고용노동부 ‘노사상생협력분야 평가’에서 10년 연속 우수자치단체로 선정되는 등 투자유치와 일자리 창출에 큰 성과를 거두고 있다”며 “앞으로도 기업하기 좋은 지역으로 자리매김 되도록 노사민정의협의회에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