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5호선 개통, 한강조망 등 프리미엄 오피스텔

이미지 컷.

[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입주관리 등에 따라 수익률이 달라지는 오피스텔은 무엇보다 어느 건설사가 짓느냐가 중요하다. 대형건설사의 경우에는 아파트나 주상복합 단지 시공 경력이 풍부하기 때문에 아파트에 적용했던 특화 평면이나 조경시설 등을 오피스텔에 적용해 입주민의 만족도가 높다. 준공 이후에도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해 입주자관리에도 성실하게 임하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지역 내에서도 임차인 선호도가 높고, 시세도 주도 역할을 한다.

실제로 경기도 수원시 인계동의 한화꿈에그린효원 오피스텔의 시세는 3.3㎡당 698만원으로 인계동 오피스텔 평균 시세 614만원보다 높게 형성되어 있다. 임대료 역시 인근 단지보다 높게 형성되어 있다. 한화꿈에그린효원 전용 94㎡는 보증금 2000만원에 월 115만~120만원인데 비해 인근 T오피스텔 전용 97㎡는 보증금 1000만원에 월 95~100만원으로 형성되어 있다.

브랜드 오피스텔은 청약경쟁률에서도 단연 돋보인다. 2017년에 분양한 하남 미사강변 '힐스테이트 미사역' 오피스텔 2011실 분양에 총 9만1771건이 접수돼 평균 45.63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런 가운데 대형 브랜드 중에서도 오피스텔 선두역할을 하고 있는 한화건설이 하남 미사강변도시에 ‘미사강변 오벨리스크’ 오피스텔을 분양 중이다. ‘미사강변 오벨리스크’는 하남 미사강변도시에서도 몇 안되는 대형 브랜드 오피스텔이다. 때문에 미사강변 오벨리스크 분양을 기다려온 오피스텔 투자자들도 많다는 게 현지 중개업소 설명이다.

특히 이 단지는 미사강변도시 내에서도 최고의 알짜 입지를 자랑하며, 상품까지 뛰어나 올해 분양하는 수익형 부동산 중 유망 단지로 꼽힌다. 우선 오피스텔에서 찾아보기 힘든 한강 조망과 개발호재에 따른 프리미엄을 기대할 수 있는 단지다. 한강, 예봉산, 하남종합운동장 등 조망이 가능한 프리미엄 조망권을 갖췄다. 지하철 5호선 미사역(2019년 6월)이 개통 될 예정이고, 9호선 미사역 또한 계획되어 있어 앞으로 강남과 잠실로 20분대에 이동이 가능해진다.

배후수요도 탄탄하다. 하남 미사지구 내 43만여㎡가 넘는 자족기능확보시설 내 지식산업센터 등 수많은 업무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강동 강동첨단업무단지, 엔지니어링복합단지, 고덕상업업무복합단지 등 배후업무단지 수요도 8만 여명에 달한다. 또한 전용 4,382 여㎡에 달하는 초대형 스파 및 앵커테넌트 입점 예정으로 불꺼지지 않는 상가, 안정적인 수요 확보도 가능하다.

견본주택은 서울시 강동구 성내동 379-27번지(길동사거리)에 위치하며 5월 10일(목요일)에 오픈한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