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금리 갈아타기, 개인회생자대출 대환 늘어나

최근 ‘신용대출 갈아타기’가 증가하는 추세이며 고금리 대출을 저금리로 돌려막는 ‘대환대출’이 급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환대출이란 기존 대출금이나 연체금을 금융기관에서 새로 받은 대출을 통해 갚는 것을 말한다.

최근 최고금리 인하와 신규 대출상품 출시, 대출 중도상환수수료 인하∙폐지 확산 등의 영향으로 대환대출이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는 분석이다. 개인회생대출을 이용하는 자들은 개인회생대출 대환을 통해 주로 금리를 낮추거나, 대출 금액을 늘리거나, 거래하는 대출기관 수를 줄이는 효과를 보는 것으로 나타났다.

신용정보원 관계자는 “대환대출은 금융소비자와 금융회사 모두에게 긍정적인 기회가 될 수도 있다. 소비자는 상환부담이 커지는 경우나 보이스피싱 등 부작용을 경계해야 한다”고 전했다.

개인회생인가자 대출상품은 특수상품으로 분류되어 개인회생자대출 자격요건은 전문업체에 문의하는 것이 중요하다. 본인에게 맞는 개인회생대출을 선택해 최대의 혜택을 보는 것이 위기를 모면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으므로 신중하게 알아보고 결정해야 한다

개인회생변제금을 20회차 이상 납부했다면 14.9%부터 낮은 금리로 적용 가능한 상품을 이용할 수 있고, 대출을 여러 곳에서 이용하고 있다면 한 곳으로 묶어줄 수 있는 통합대출을 활용할 수 있다. 최근 개인회생 미납금이 없어야 ‘기간단축변경안’을 제출할 수 있기 때문에 요건 충족이 되지 않은 개인회생미납자들을 위한 상품도 이용해 보는 것이 좋다.

무조건 대출된다는 허위 과장광고로 인한 이메일이나 문자메세지로 배포되는 대출광고는 수수료만 받고 잠적하는 사례가 많아 현혹되지 말아야 한다. 가급적 빚은 성실히 갚으려고 노력해야 하지만 추가대출로 무리하게 ‘돌려막기’를 하면 더 큰 피해가 발생할 수 있다.

개인회생대출은 특수상품으로 분류되어 개인회생자대출 전문업체에 문의하는 것이 중요하다.

한소정 기자  sgosari@gmail.com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소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에너지 갈등 해결, 정책 과제와 방향’ 정책토론회
[포토]  ‘푸른하늘지킴이 리더 양성 캠프’ 열려
[일연 유현덕의 캘리그래피] ‘입추’
‘수요자 중심 맞춤형 폭염 대응방안 마련’ 토론회
‘폭염 진단 및 대응 방안 마련 폭염 포럼’ 개최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기고] ‘에너지내일로’ 4일차 - 수자원공사, 전력연구원[기고] ‘에너지내일로’ 4일차 - 수자원공사, 전력연구원
[기고] 에너지내일로 3일차 - 영월 주택 태양광발전[기고] 에너지내일로 3일차 - 영월 주택 태양광발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