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노동·안전 금융·경제
IBK기업은행, ‘IBK금융그룹 핀테크 드림랩’ 4기 출범사무공간, 금융, 특허 등 컨설팅 등 지원 예정
IBK파이낸스타워에서 열린 IBK금융그룹 핀테크 드림랩 4기 출범식에서 이상국 미래채널그룹 부행장(가운데)과 육성기업 대표들이 기념촬영하는 모습 <사진제공=IBK기업은행>

[환경일보] 심영범 기자 = IBK기업은행(은행장 김도진)은 17일 을지로 IBK파이낸스타워에서 핀테크 분야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IBK금융그룹 핀테크 드림랩(Dream Lab)’ 4기를 출범했다고 밝혔다.

기업은행은 ㈜엠마우스, ㈜블루바이저, ㈜해빗팩토리, ㈜크래프트테크놀로지스 등 4개 기업을 육성기업으로 선정했으며 앞으로 수시모집을 통해 육성기업을 추가 발굴할 계획이다.

육성기업은 ▷사무공간 ▷금융, 특허, 법률분야 등의 컨설팅과 멘토링 ▷투자자연계 ▷해외진출 ▷데모데이 등을 지원받고 미국, 영국, 핀란드 등에 있는 해외 엑셀러레이터들의 프로그램에도 참가 기회를 제공받을 예정이다.

한편 기업은행은 핀테크 드림랩을 통해 1기 4개, 2기 6개, 3기 11개 기업을 지원한 바 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핀테크 스타트업들의 성장을 위해 투자를 포함한 금융 지원과 함께 다양한 비금융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심영범 기자  syb@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심영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하천 사업 지방이양' 대책 포럼 개최
[포토]국립해양생물자원관, 임직원 대상 과학적 소양 교육 실시
[포토] '어린이통학버스 안전, 이대로 괜찮은가?' 정책 토론회 개최
“개 학살 방관, 몇 백만 개가 죽어야 멈출 것인가”
일본 수출규제 진단, 산업전략 모색 긴급토론회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기고] 녹조로 생각해보는 ‘과유불급’[기고] 녹조로 생각해보는 ‘과유불급’
[신승철의 떡갈나무 혁명⑩]
기후금융이 필요한 시점이다!
[신승철의 떡갈나무 혁명⑩]
기후금융이 필요한 시점이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