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노동·안전 금융·경제
KEB하나은행, 오픈플랫폼 통한 자동차 금융 서비스 확대제휴 차량판매 온라인 플랫폼서 직접 '1Q오토론' 이용
KEB하나은행 Open API 홍보 이미지 <사진제공=KEB하나은행>

[환경일보] 심영범 기자 = KEB하나은행(은행장 함영주)은 지난 10일 차량판매 온라인플랫폼 ‘핀카’에서 자동차 금융상품 ‘1Q(원큐)오토론’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오픈 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핀카’의 금융메뉴를 통해 ‘1Q오토론’의 대출가능한도를 조회하고 대출을 신청할 수 있으며, 증빙서류의 제출도 가능하다. 그리고 신청대출 처리단계를 실시간 확인하고 적용된 금리 등의 주요 처리결과도 조회 가능하다.

이는 KEB하나은행의 개방형 금융플랫폼 'Open Platform'(openapi.kebhana.com)을 통해 ‘1Q오토론’ 관련 Open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운영체제와 응용프로그램 사이의 통신에 사용되는 언어나 메시지형식)를 ‘핀카’에 제공함으로 연계서비스가 구축됐다.

또한 차량판매 온라인플랫폼 ‘핀카’를 운영하고 있는 ‘㈜내담네트웍스’는 KEB하나은행의 핀테크 지원프로그램인 1Q Agile Lab 5기로 선정된 스타트업 기업으로 금번 API연계 협업을 통한 금융서비스 런칭과 함께 동반성장의 모범사례가 됐다.

현재 KEB하나은행은 'Open Platform'을 통해 60여개 API를 공개하여 10여개 제휴업체와 연계 비즈니스 발굴을 협의 중에 있고, 다양한 비즈니스 협업을 통해 서비스 영역을 확대해 핀테크와 금융의 협업 비즈니스를 지속적으로 늘려갈 계획이다.

한준성 KEB하나은행 미래금융그룹 부행장은 “KEB하나은행 'Open Platform'을 통해 온라인플랫폼에 최적화된 특화 API를 제공하여 금융과 이종산업과의 시너지를 지속적으로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심영범 기자  syb@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심영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길, 환경가치를 더하다’ 춘계학술대회 토론회
[포토] ‘크라스키노 포럼-창립기념 제1차 정책포럼 및 문화공연’ 개최
[포토] ‘길, 환경가치를 더하다’ 춘계학술대회 개최
2019 코리아 랩, ‘인재과학상사·(주)현대마이크로’ 전시 참가
[포토] 2019 미래패키징 신기술 정부포상···한국생산기술연구원장상 ‘학생부문’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