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대산항 국제여객선 취항 대비…중국에 ‘충남의 멋·맛’ 소개

[충남=환경일보] 김현창 기자 = 최근 중국 단체관광객 방한 제한조치 완화분위기가 일고 있는 가운데, 충남도가 중국인 관광객 유치에 나선다.

충남도는 공주·서산·부여·태안 등 4개 시·군과 공동으로 오는 23∼27일 중국 산동성 연태시와 제남시에서 관광 마케팅 활동을 펼친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단의 주요 일정은 △ 23일 연태시 고위급 인사와의 간담회를 시작으로, △ 24일 연태시 관광설명회 개최 △24∼27일 산동성 제남국제여유교역회 참가 △ 25일 산동성 여유위원회와의 관광협력 MOU 체결 등이다.

각 설명회 등에서 도는 현지 여행사로 하여금 서산 대산항 중심의 충남 관광 상품 개발을 유도하고, 외국인 전용 버스 여행 상품인 ‘K-트래블 버스’와 백제문화제 등 주요 이벤트 홍보에 집중할 계획이다.

세계유산의 도시이자 ‘올해의 관광도시’에 이름을 올린 공주시는 백제역사유적지구 등 다양한 관광 자원을 알리고, 서산시는 국제여객선이 취항할 대산항과 함께 해미읍성, 간월암, 서산마애삼존불 등을 소개한다.

충남 부여군 역시 세계유산인 백제역사유적지구를 비롯한 찬란했던 백제의 문화유산을 홍보하고, 태안군은 천리포수목원, 해수욕장 등 자연 환경과 다양한 해산물을 집중적으로 알릴 예정이다.

충남도는 이와 함께 제남국제여유교역회 기간 중인 25일 산동성정부 여유발전위원회와 관광분야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 요커 유치 마케팅에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조한영 충남도 문화체육관광국장은 “한한령 완화 분위기에 맞춘 이번 산동성 지역 관광 마케팅 활동을 통해 충남의 관광자원을 중국인들에게 더욱 널리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중국 지방정부와의 관광협력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