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노동·안전 노동
신직업 궁금한 사람, 여기 다 모여라한국고용정보원, 신직업 특별관 ‘KB굿잡 취업박람회’서 운영

[환경일보] 신직업 정보를 한 번에 알아볼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한국고용정보원(원장 이재흥)은 24일부터 25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18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에서 신직업 특별관을 운영한다.

참관객은 특별관에서 고용정보원이 2013년부터 국정과제로 신직업 발굴을 수행하며 찾아낸 신직업과 진로·직업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참관객은 곤충컨설턴트, 핀테크전문가, 증강현실전문가 등 최신 신직업 연구성과를 담은 발간물과 리플렛을 현장에서 받아볼 수 있다.

24일 오후에는 신직업 종사자 2인의 특강이 열린다. 반려동물 훈련과 소유자 교육 등을 하는 ㈜에듀펫의 권혁필 대표가 반려동물 관련 직업과 취업 과정 등을 설명한다.

종이비행기로 타깃 맞추기 기네스 기록 보유자인 이정욱 위플레이 대표가 본인이 좋아하는 것을 직업으로 만들기까지의 창직 과정을 들려줄 예정이다.

고용정보원 관계자는 “매년 신직업을 발굴해, 이 가운데 70여 개를 공식 발표했다”며 “워크넷 ‘진로·직업’ 메뉴로 각종 정보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이번 박람회처럼 오프라인으로도 청년과 성인구직자에게 진로 탐색의 폭도 넓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특별관이 운영되는 2018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는 구직자와 250여개 우수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24일부터 25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며 참관을 희망할 경우 KB굿잡 홈페이지에서 관련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이정은 기자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뜨거운 지구,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변화 <br>제5회 서울 기후-에너지 컨퍼런스 개최
‘2018 세상을 밝게 만든 사람들’ 시상식
SL공사, 화재취약시설 현장안전점검
'라돈 저감 주택 시공 세미나' 개최
2018 KEI 환경평가본부 성과발표회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