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누적 판매량 전년 동기 대비 약 17% 증가

미니언즈 친구들 버블버블 핑크퐁 <사진제공=배스킨라빈스>

[환경일보] 심영범 기자 = 배스킨라빈스가 애니메이션, 영화 속 인기 캐릭터를 접목해 출시한 캐릭터 아이스크림 케이크 제품이 판매 호조를 보이고 있다.

5월 현재 판매 중인 캐릭터 아이스크림 케이크는 미니언즈, 핑크퐁, 어벤져스,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한 캐릭터 아이스크림 케이크 총 10종이다. 달콤한 맛은 물론 캐릭터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제품을 차별화하고, 장난감 등 재미 요소를 더한 덕분에 월 누적 아이스크림 케이크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약 17% 성장했다.

먼저 ‘미니언즈 친구들’은 전세계적인 캐릭터 ‘미니언즈’ 피규어가 올라간 2단 케이크로 미니언즈가 제일 좋아하는 바나나 모양의 초콜릿 토핑이 올라가 있다. ‘내친구 미니언즈 밥’과 ‘푸쉬푸쉬 미니언즈’도 미니언즈 캐릭터 특징을 디테일하게 살린 디자인으로 미니언즈 마니아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었다.

‘핑크퐁과 상어가족’과 ‘버블버블 핑크퐁’은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 ‘핑크퐁’과 ‘상어가족’ 캐릭터를 활용한 제품이다. 동그란 스노우 볼 안에 아이스크림 케이크와 상어 모양의 물놀이 피규어, 바다 속을 재현한 초콜릿 볼 등이 들어 있어 시선을 끈다. 물놀이 피규어는 물을 담아 누르면 물총으로 변신해 색다른 재미까지 즐길 수 있다.

이 밖에도 영화 개봉에 맞춰 출시된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카카오프렌즈와 협력을 통해 출시한 아이스크림 4종 역시 영화 팬들과 ‘키덜트족’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배스킨라빈스의 아이스크림 케이크가 남녀노소 모두에게 꾸준한 인기를 얻는 비결은 인기 캐릭터와의 활발한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차별화한 제품을 선보였기 때문”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인기 캐릭터들과의 만남을 통해 디저트 업계 트렌드를 이끌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