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학급 선정해 1억6천만원 상당 스낵박스 전달

오리온, ‘2018 교실에서 찾은 희망’ 캠페인 진행 <사진제공=오리온>

[환경일보] 심영범 기자 = 오리온은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 EBS와 함께 ‘2018 교실에서 찾은 희망’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교실에서 찾은 희망’은 행복한 교실 문화를 위한 학교 폭력 예방 캠페인으로 지난 2012년 처음 시작됐다. 오리온은 캠페인의 취지와 오리온이 추구하는 ‘정(情)’ 문화가 잘 부합한다고 판단, 2015년부터 4년 연속 후원해오고 있다.
 
올해 캠페인은 교내 언어폭력 예방을 위해 ‘따뜻하게 말해줘’를 주제로 진행된다. 참여 기간은 28일부터 오는 7월15일까지 7주간, 9월3일부터 10월7일까지 5주간으로, 두 차례에 걸쳐 접수 가능하다. 전국 유아기관 및 초중고 학급 또는 12명 이상의 동아리 단위로 참여 할 수 있다.

참여방법은 교실에서 찾은 희망 홈페이지에 올려진 동영상을 참고해 캠페인송과 플래시몹을 연습하고 미션을 수행한 뒤, 이를 촬영한 동영상을 유튜브에 올리면 된다. 유튜브에 동영상을 올린 후에는 해당 URL과 참여소감을 홈페이지에 등록해야 참여가 완료된다.

오리온은 캠페인 진행기간 동안 매주 우수학급을 선정해 총 2400팀에게 1억6000만원 상당의 대형 스낵박스를 전달할 예정이다. 캠페인 종료 후에는 지역별 최우수학교를 선정, 해당 학교의 전교생에게 10만여 개의 초코파이를 선물한다.

오리온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이 학생들 사이의 따뜻한 대화 문화 정착과 교내 언어폭력 근절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학교뿐만 아니라 사회 전반에 정(情)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