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노동·안전 금융·경제
KEB하나은행, '하나 오토케어 서비스' 업무협약 체결은행권 최초 중고차 안심구매 프로그램 서비스
오태균 KEB하나은행 영업지원그룹 전무와(사진 왼쪽 세번째) 이강영 GS엠비즈 전무(사진 왼쪽 두번째), 안남훈 내담네트웍스 대표이사가(사진 왼쪽 네번째)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하는 모습 <사진제공=KEB하나은행>

[환경일보] 심영범 기자 = KEB하나은행(은행장 함영주)은 지난 28일 을지로 본점에서 GS엠비즈∙내담네트웍스와 '하나 오토케어 서비스'의 시행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하나 오토케어 서비스'는 금융과 자동차 토탈케어가 결합된 은행권 최초 신개념 복합서비스로 전국에 정비서비스 네트워크를 보유한 GS엠비즈와 온라인 플랫폼 ‘핀카’를 운영중인 내담네트웍스와의 협업을 통해 차원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GS엠비즈는 GS계열 대기업으로 자동차 정비서비스, 윤활유 판매 등의 사업을 영위하는 업체로, Auto Oasis 브랜드의 전국단위 자동차정비서비스 대리점 네트워크를 운영하고 있다.

내담네트웍스는 온라인중고차플랫폼인 ‘핀카’ 및 O2O사업을 영위하는 업체로, 2017년 7월 KEB하나은행 1Q랩 5기에 선정돼 오토금융관련 핀테크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업무 협약은 중고차 구매 손님에 대한 수리보장 서비스 지원의 일환으로 중고 차량의 상태와 성능에 대해 100% 신뢰가 어려워 쉽게 이용하기 어려웠던 중고차 구매를 보다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려는 목적에서 이뤄졌다.

KEB하나은행은 '하나 오토케어 서비스'를 통해 중고차 구매 손님에게 낮은 금리의 중고차구매자금대출과 아울러 수리보장 및 다양한 정비서비스 패키지를 제공할 예정이다.

먼저 수리보장서비스는 연식7년이내, 주행거리 14만km미만의 국산 차에 한해 엔진, 미션, 제동장치 등 주요 부품을 구입 후 6개월, 주행거리 1만km까지 품질을 보증해주는 서비스로 Auto Oasis(GS엠비즈)의 전국 정비서비스 네트워크를 통해 이용 가능하다.

또한 정비혜택으로는 Auto Oasis에의 ▷엔진오일무료교환▷기타정비부품 할인▷렌터카 할인 등을 온라인 플랫폼 ‘핀카’(내담네트웍스)에서 간단히 신청할 수 있다.

이번 협약을 기념해 특별한 이벤트도 제공된다.

KEB하나은행은 선착순 1000명 대상으로 1Q오토론 중고차구입자금 대출(1000만원 이상)을 신청한 손님에게 '하나 오토케어 서비스'의 무료 가입혜택을 제공한다.

KEB하나은행 생활금융 R&D센터 관계자는 “'하나 오토케어 서비스'는 국내 은행권에서는 최초로 시도되는 금융과 자동차 토탈케어가 결합된 복합 서비스”라며 “중고차를 구매하는 분들께 차원 높은 만족을 드리게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심영범 기자  syb@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심영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일연 유현덕의 캘리그래피] ‘한가위’
[일연 유현덕의 캘리그래피] ‘추분’
[포토] 고양시 스마트도시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대상 수상
제1회 에어페어_미세먼지 및 공기산업 박람회
정조대왕 능행차 재현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조승환 제6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장 임명조승환 제6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장 임명
[기고] 스마트 방역 위한 국제 융합 연구 필요[기고] 스마트 방역 위한 국제 융합 연구 필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