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취약계층 위한 모바일전용 중금리 신용대출

[환경일보] 심영범 기자 = KEB하나은행(은행장 함영주)은 포용적 금융지원의 일환으로 금융취약계층을 위한 대출상품인 'KEB하나 편한 대출'을 5월30일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 상품은 사회초년생, 프리랜서 또는 주부 등 금융 취약계층을 위한 상품으로,  금융접근성을 확대하여 상대적인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KEB하나 편한 대출'은 모바일전용 중금리 신용대출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영업점 방문 없이 24시간, 365일 언제라도 쉽고 편하게 대출 신청이 가능하다.

특히 비로그인 방식을 통해 KEB하나은행에 거래가 전혀 없었던 손님도 대출한도를 조회할 수 있고, 당 ∙ 타행 신용대출 한도를 차감하지 않아 대출한도가 부족했던 손님들에게 추가대출도 가능한 특색있는 상품이다.

또한 빅데이터(비금융정보)와 신기술 신용평가방법인 머신러닝 알고리즘으로 개발된 중금리대출 전용 신용평가모델을 활용하여 기존 신용평가방식으로는 찾아내지 못했던 잠재 손님을 발굴함으로써 더욱 폭넓은 금융지원이 가능하게 됐다.

대출한도는 50만원부터 최대 1000만원까지 이며, 대출기간은 만기일시상환은 1년, 분할상환은 3년이다. 대출금리는 최저 4.603%(2018.5.30기준)으로 KEB하나은행 1Q bank앱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KEB하나은행 관계자는 “'KEB하나 편한 대출'은 KEB하나은행의 포용적 금융지원의 일환으로 금융 취약계층에게 보다 많은 금융혜택을 드리기 위해 기획 ∙ 개발된 상품으로, 앞으로도 휴매니티를 기반으로 은행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포용적 금융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 및 출시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