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정보 활용 설명회’, ‘아이디어 공모전' 진행

국토부와 한국국토정보공사가 ‘찾아가는 공간정보 활용 설명회’와 ‘공간정보 활용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 <사진제공=국토부>

[환경일보] 강재원 기자 = 창의적인 공간정보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실제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찾아가는 공간정보 활용 설명회’와 ‘공간정보 활용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이 열린다.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와 한국국토정보공사(사장직무대행 조만승)는 5월 30일부터 정보통신, 문화 콘텐츠, 지식산업 등에 특화된 전국 6개 권역 창업보육센터를 찾아 설명회를 개최한다.

국토부는 국가공간정보센터에서 보유하고 있는 공간정보 데이터를 국민에 알리고,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공간정보를 조사해 향후 개방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다.

또한, 설명회 일정이 끝나는 6월 말에는 ‘국가공간정보포털 창구’에서 ‘공간정보 활용 창업 아이디어’를 공모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공간정보 활용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은 대학생, 예비 창업자의 공간정보를 활용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실제 창업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한국국토정보공사 창업 프로그램과 연계해 추진할 예정이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창의성, 상품화 가능성 등을 평가하는 1차 서면 심사를 거친다. 우선 상위 20개 팀을 선정하고, 경진대회를 열어 최종 우수 10개 팀을 선발한다.

선발된 10개 팀은 상장과 상금, 한국국토정보공사 상생서포터즈 창업지원 프로그램 진출 기회를 얻는다.

자세한 문의는 국토교통부 국가공간정보센터와 한국국토정보공사에서 가능하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