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메트로
올바른 방향으로 가고 있다, 성 김 필리핀 주재 미국대사…“완전한 비핵화를 위해 매우 역사적인 기회”

사진=성김 블로그

지난 1일, 성 김 필리핀 주재 미국대사는 "폼페이오 국무장관과 김영철 노동당 부위원장의 회동, 판문점과 싱가포르에서의 회동까지 우리가 지금 올바른 방향으로 가고 있다고 생각 한다"고 말해 이목을 사로잡았다.

북미정상회담 준비를 위한 판문점 실무회담의 미국 측 대표단을 이끄는 김 대사는 이날 강경화 외교장관과 회동한 자리에서 "폼페이오 장관이 지적했듯 예정된 정상회담까지는 아직 할 일이 많이 남아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김 대사는 "최근의 남북관계 개선과 예정된 북미정상회담은 항구적 평화와 완전한 비핵화를 위해 매우 역사적인 기회"라며 "폼페이오 장관이 말했듯 미국과 북한 두 나라의 안보와 번영, 평화의 새로운 시대를 위한 기회"라고 강조했다.

또 김 대사는 "판문점에서 진행되는 협상을 통해 당신과 외교부, 청와대의 정(의용) 대사의 팀과 긴밀하게 접촉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강경화 장관은 "지금은 우리 두 국가에 있어 굉장히 중요한 시기"라며 "내 생각에 우리는 정말로 생각이 일치한다고 본다"고 말했다.

김이경 기자  ykk@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이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뜨거운 지구,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변화 <br>제5회 서울 기후-에너지 컨퍼런스 개최
‘2018 세상을 밝게 만든 사람들’ 시상식
SL공사, 화재취약시설 현장안전점검
'라돈 저감 주택 시공 세미나' 개최
2018 KEI 환경평가본부 성과발표회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