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노동·안전 노동
서울시, 중장년층 재취업에 힘쓴다‘50+SE·NPO 펠로우십 매칭데이' 진행
펠로우십 매칭데이 포스터 <사진제공=서울시>

[서울=환경일보] 강재원 기자 = 서울시50플러스재단(대표이사 이경희)이 새로운 커리어를 바라는 50+세대와 비영리단체, 사회적경제 기업이 만나는 ‘50+SE·NPO 펠로우십 매칭데이’를 6월 4~5일까지 50플러스 서부캠퍼스에서 개최한다.

이번 ‘50+펠로우십 매칭데이’는 50+펠로우십 지원자들이 앞으로 활동하게 될 기관과 직무를 탐색하며 참여기관·기업에서 활동지속률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전국경제인연합회 중소기업협력센터가 한 채용정보사이트와 공동으로 진행한 ‘2018년 중소·중견기업의 채용계획 및 중장년 채용인식 실태조사’ 에 따르면, 최근 3년 간 중장년층을 채용했던 기업은 76.7%였다. 이 중 66.5%는 중장년의 경험과 업무역량이 경영성과에 도움이 됐다고 답했다.

그러나 재취업에 성공했던 중장년의 평균 근속 기간은 6개월 이하가 7.2%, 1년 이하 19.5%, 3년 이하 46,6%로 재취업 이후 3년 내 퇴사하는 비율이 73.3%에 달했다. 퇴사 사유 대다수는 낮은 임금과 사내 부적응 문제로 밝혀졌다.

이에 서울시는 참여자와 기관·기업 간의 불협화음, 부적응으로 인한 문제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돕겠다는 방침이다.

펠로우십 지원자들은 매칭데이 참여기관, 기업 담당자와 1:1 상담을 진행한 뒤 지원 기업 및 희망 직무를 선택한다. 이후 최종 면접을 통해 합격 여부가 결정된다.

이경희 서울시50플러스재단 대표이사는 “50+펠로우십은 퇴직 후 일자리와 보람을 추구하는 50+세대에게 적합한 한국형 앙코르커리어 모델”이라며 “이번 매칭데이가 50+세대와 서울시 비영리공익단체 및 사회적기업의 동반 성장 발판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강재원 기자  Re1@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재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고양시 스마트도시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대상 수상
제1회 에어페어_미세먼지 및 공기산업 박람회
정조대왕 능행차 재현
제4회 담수생물 다양성과 활용 국제심포지엄
기상청-행안부, 지진안전캠페인 개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조승환 제6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장 임명조승환 제6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장 임명
[기고] 스마트 방역 위한 국제 융합 연구 필요[기고] 스마트 방역 위한 국제 융합 연구 필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