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호남권
의왕여성회관 직원, 재난대응능력 안전교육 실시이론·실습 교육으로 응급시 대처능력 향상 도모
지난 5일 의왕여성회관 직원들을 대상으로 재난대응능력 향상을 위한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의왕=환경일보] 김남주 기자=의왕도시공사(사장 이성훈)는 지난 5일 의왕여성회관 직원들을 대상으로 재난대응능력 향상을 위한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최근 경주·포항 지진, 밀양 화재 사고 등 각종 재난과 사고가 불시에 발생하고 있는 만큼 시민의 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위급 상황에 대한 대응능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은 지진·화재에 대한 기초 이론교육을 시작으로 심폐소생술, 응급처치 등 실습 및 체험 위주의 내용으로 진행돼 직원들의 이해를 한층 높였다.

교육에 참석한 한 직원은“그동안 응급처리 요령을 막연하게만 알고 있었는데, 직접 실제로 실습을 해보며 자세히 배울 수 있어 무척 좋은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성훈 의왕도시공사 사장은“이번 교육을 통해 실제 응급 상황에서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앞으로 직원들의 재난 대응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을 실시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남주 기자  njk54@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남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기상청, 폭염 학술 토론회 개최
[포토] 산림청 ‘양파·마늘 사랑 캠페인’ 참여
[포토] 산림청, 산사태피해복구사업지 현장 점검
[포토] 산림청, 제5호 태풍 ‘다나스’ 대처상황 점검
[포토] '플라스틱 쓰레기 소각' 정책포럼 개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인사] 환경공단, 여성 1호 임원 김은숙 본부장 임명[인사] 환경공단, 여성 1호 임원 김은숙 본부장 임명
[기고] 녹조로 생각해보는 ‘과유불급’[기고] 녹조로 생각해보는 ‘과유불급’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