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플러스 교육·과학
서울현대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JL디저트바 오너셰프 특강저스틴 리 디저트 소개
기념촬영 이미지 컷.

[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서울 당산에 위치한 요리전문학교인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호텔제과제빵/관광전문학사)에서 JL 디저트바의 오너셰프 ‘저스틴 리’의 특강을 진행했다고 7일 전했다.

저스틴 리 셰프는 현재 홍대 라운지 오너 셰프로도 활동 중이며, 미안 빠띠세리 오클랜드 패스츄리 셰프, 파크하얏트 부산 패스츄리 셰프로 활약하기도 했다.

이번 특강에서 선보인 디저트는 저스틴 리 셰프가 싱가폴에서 개최한 ‘2018 발로나 C3 초콜릿 대회’에 한국대표로 출전하여 라이브경연 2등을 수상했던 작품이다. 이 디저트는 발로나 초콜릿을 활용하여 한국적인 오미자를 응용해 개발하였으며 가장자리에 초콜릿 튀일, 만자린 초콜릿과 맥캘란 위스키의 조합으로 만든 브라우니, 헤이즐넛 크럼블 등을 사용하여 여러 가지 맛을 내었다.

학교 관계자는 “이번 저스틴 리 셰프의 특강은 학생들이 새로운 디저트 레시피를 배울 수 있었던 유익한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다양한 특강을 운영하여 학생들이 전문성을 갖춘 파티시에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이번 특강을 성황리에 종료한 서울현대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호텔제과제빵/관광전문학사)은 이론 중심의 타 학교와 달리 교육 커리큘럼 80% 이상을 실무중심의 수업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고용노동부 선정 14년 연속실습, 취업부문 최우수학교로 선정된 바 있다.

한편 서울현대는 2019학년도 신입생을 100% 면접을 통해 모집하고 있다. 이 학교의 자세한 모집요강 및 취업현황, 원서접수 등은 이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오성영 기자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성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뜨거운 지구,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변화 <br>제5회 서울 기후-에너지 컨퍼런스 개최
‘2018 세상을 밝게 만든 사람들’ 시상식
SL공사, 화재취약시설 현장안전점검
'라돈 저감 주택 시공 세미나' 개최
2018 KEI 환경평가본부 성과발표회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