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노동·안전 유통
커넥츠 스카이에듀, "6월 모의고사 수학 나형, 다소 쉽게 출제"21, 29, 30번 문항 중점적으로 살필 것

[환경일보] 심영범 기자 = 입시업체 커넥츠 스카이에듀가 7일 실시된 2018년 6월 모의고사 수학영역 나형에 대해 전체적인 난이도는 작년 수능과 작년 6월 평가원모의고사보다 조금 쉽게 출제됐다고 분석했다.

또한 중하위권 학생들이 비교적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평이한 문제들이 많이 출제됐으며, 변별력이 높은 문항들은 인문계 학생들이 어려워하는 고차함수의 그래프에 대한 이해가 필요한 문항이었다는 견해를 제시했다.

아울러 하나의 그래프나 문제 조건에서 서로 다른 독립적인 내용을 물어보는 세트형 문항은 출제되지 않았고 빈칸을 완성하는 문항이 확률과 통계에서 1문항 출제됐고, 작년 6월 모평에서는 출제되지 않았지만 수능에서는 출제되었던 합답형 문항이 어렵게 1문항 출제됐다.

한편 커넥츠 스카이에듀는 문제에서 주어진 조건을 만족하는 3차 함수의 그래프에 대한 이해를 요구하는 문항 21번, 역함수 존재 조건을 만족하는 함수의 대칭성을 이해하는 문항 29번, 사차함수의 그래프를 문제에서 주어진 조건을 이용해 그래프의 개형을 파악하는 문제인 30번을 주요문항으로 지적했다.

심영범 기자  syb@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심영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2019 한국춘란엽예품 어울림한마당
[포토] 2019 대한민국 목재산업박람회
[포토] 폐기물관리시스템 개선을 위한 국회토론회 개최
[포토] 2019 UN청소년환경총회
[포토] 제4회 대한건설보건학회 2019 학술대회 개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