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기술정보통신부서 우수 홈페이지 인정받아

세종문화회관 굿콘텐츠서비스인증 획득 이미지 <사진제공=세종문화회관>

[환경일보] 강재원 기자 = 세종문화회관(사장 직무대행 서정협) 홈페이지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데이터진흥원이 주관한 ‘2018년 굿콘텐츠서비스인증’을 획득했다.

'굿콘텐츠서비스인증제도'는 국민이 신뢰하고 이용할 수 있는 우수 콘텐츠 서비스를 발굴해 품질 인증마크를 부여하는 제도다.

굿콘텐츠서비스 인증기준은 서비스기술, 서비스기반, 고객관리, 제도준수, 이용자편의성 등의 영역으로 구성된다. 전문가 평가위원회와 이용자평가단의 평가를 거쳐 선정된다.

세종문화회관은 홈페이지에 공연, 전시, 강좌 등의 소식과 세종문화회관 이용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며 문화, 여가 생활 측면에서 시민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정보의 직관성에 집중한 레이아웃과 디자인으로 이용자 편의를 극대화 했으며 다양한 사용 환경에도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웹 접근성과 웹 표준을 준수하고 있다.

서정협 세종문화회관 사장 직무대행은 “세종문화회관은 양질의 예술작품을 선보이는 것과 동시에 이를 시민에게 널리 알리는 것이 중요한 임무이다. 디지털 미디어 시대에 맞춰 시민들이 더욱 편리하게 소식을 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세종문화회관 홈페이지는 2015년 웹어워드코리아 문화 분야 최우수상 수상과 2015 &Award(앤어워드) Art 부문에 선정된 바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